[블루레이] 세이빙 미스터 뱅크스
존 리 핸콕 감독, 톰 행크스 외 출연 / 월트디즈니 / 2014년 5월
평점 :
품절


월터 디즈니와 메리 포핀스 작가 트래비스의 만남.

영화 트레일러는 디즈니가 트래비스를 디즈니랜드를 직접 구경시켜주는 장면을 보여준다.

우와 디즈니랜드도 영화속이지만 잘 볼 수 있구나. 

기대가 컸다.

특히 그 속에서의 두 문화 천재의 만남이라면 놀랍겠구나 하고 참 유쾌한 영화일 것이라 생각했다.


하지만 실제 영화는 달랐다.


위대한 창조물 보다는 창조를 이루어 내는 사람 자체에 초점을 맞추었다.


창조자는 실제 자기 스스로는 즐겁지 않은 경우가 매우 많다.

이는 개그맨들, 특히 개콘에 나오는 이들의 방담을 보면 쉽게 알 수 있다.

잘 만들어진 작품은 매우 치열한 고민의 산물인 경우가 많다.

덕분에 이들은 고독 속에서만 살아 가야만 하는 운명을 이어간다.

골방 속의 천재.

특히 고통을 안고 사는..


트래비스의 출신은 아일랜드. 영국에서 차별 받는 2등 시민.

어려서 호주에서 살았는데 이곳은 사실 범죄인들을 방출했다가 만들어진 공동체였다.

그 속에서의 그녀의 삶은.. (영화를 보시면 자세히)


그녀가 영화사를 만났을 때 일들이란 결코 순조롭지는 않았다.


그럼에도 그녀의 마음을 열게 한 것은 무엇이었을까?

또 한 명의 고독한 천재 디즈니였다.

시대를 뛰어넘는 미키마우스라는 캐릭터를 만들고 상업적으로도 훌륭하게 성공한 디즈니에게도 아픔은 있었다.

 

디즈니는 바닥에서 사업을 이루었기에 micro management를 할 줄 알았다.

아주 작은 것도 그의 손을 거쳐 만들어졌기에 그는 매우 꼼꼼한 관리자였다.

음악 하나 가사 하나, 의상, 캐릭터.. 

시대를 뛰어넘어 오래 남는 영화는 그냥 잘 해봐라라는 말을 입에 담는 경영자의 손에 의해서 완성되지는 않는다.


그리고 영혼의 상처를 알아보기에 공감도 같이 끌어낼 수 있었으리라..


참고로 메리 포핀스 영화를 가지고 은행에 대해서 논 해보는 책을 잠깐 본 적이 있었다. 영화를 보니 실제 은행 이야기가 꽤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었다. 

오즈의 마법사도 은행이야기가 깊게 자리하고 있었다. 동화로 녹아든 금융이라는 주제가 머리에 스쳤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