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으로 부자된 사람들의 5가지 원칙
홍찬선 지음 / 뜨인돌 / 2005년 4월
평점 :
품절


머니투데이라는 온 오프 신문에 쭉 연재되었던 글 모음이다.

연재 될 당시 꽤 생각이 담긴 주식시장 읽기라는 느낌을 가지고 있었다.
책으로 담기다보니 일단 당시 시점에 비해 호흡이 틀려지기 때문에
긴장감은 덜해서 밋밋하게 느껴진다.
아쉬운 점이지만 신문이나 잡지의 글모음이 가지는 보편적 한계다.

하지만 저자가 증권시장에서 보낸 시간이나 글 하나 하나를 만들려고
들인 노력을 보면 좋은 평점을 줄 수 밖에 없다.
욕심,노여움,어리석음을 버려야 성공할 수 있다는 지적도 좋고
충청도에 스타벅스가 단 하나도 없다는 예리한 분석도 놀라왔다.

흔히 들을 수 있는 교훈만 늘어놓는 건 아니고
실제 현장에서 있었던 사례들을 이야기해주는게 좋았다.
물타기의 폐해를 설명하며 동남은행에 계속 물타기 하다가 15억 날린 투자가 이야기를
들었는데 만약 그 종목이 삼성전자나 대신증권이었다면 그래도 성공했을 걸 하는
아쉬운 느낌이 들었다.
낙폭과대 우량주에 혹하는 개인들에 던지는 충고는 최근에도 가까운 사람이
LG카드 한종목에서 전 투자금을 날리고 손털었다는 이야기를 들었기에 생생하게 다가온다.

대전L씨 이야기는 연재될 당시 상당히 흥미를 가지며 읽었다.
여전히 주는 교훈이 많다고 생각된다.

전체적으로 곰곰히 씹으면서 읽어둘 생각있는 글 모음이라고 평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