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시장 흐름 읽는 법 - 종목선택과 매매 타이밍
우라카미 구미오 지음, 박승원 옮김 / 한국경제신문 / 1993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주식 개론서 중에 우라카미 구미오의 이 책을 안 들먹이는 경우가 드물었다.

금리와 실적으로 주식시장을 설명해내는 이론의 명쾌함이 놀라왔지만

아쉽게도 대부분의 책들이 설명하는 수준이 이론에 대한 간략한 개설까지 였다.

가령 이 이론을 한국에 적용하여 어느 구간이 실적인지, 금융인지 설명하는 시도도 그리 많지 않았다.

정의석의 책에 나온 해석이 일부 유익했고 제일 깊은 노력은 정남구의 한국주식시장 흐름 읽는 법에서 있었다.

이책을 반드시 보기를 권하고 싶다. 자세한 해설과 이유는 알라딘 서평에 얼마간 남겨 놓았다.

그리고 막상 이 책 주식시장 흐름 읽는 법은 번역이 매우 낡아서 읽어나가기가 쉽지 않다.

나온지가 오래돼서 아마 일본에서는 해설이나 이후 보충이 나올만 한데 이 책은 전혀 증보판을 내지 않아서 무척 불편하다.

결론적으로 우라카미의 이론을 결코 무시할 수 없지만 이 책으로 다 터득하기에는 쉽지 않다는 점을 알리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