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가치투자 전략 가치투자총서 1
최준철.김민국 지음 / 이콘 / 200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은 책이다. 하지만 나온지가 오래된 책을 개편한 것이라 아쉽게도 낡은 부분이 많다.

이 책에서 추천한 많은 종목들이 엄청나게 올라서 이론의 훌륭함을 입증해버렸다.

덕분에 지금 투자하기에는 적지 않게 부담이 가게 된다.

바로 그점이 최대의 단점이다.

가치투자를 배우려면 역시 가장 성공한 워렌 버펫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치투자의 핵심은 내재가치보다 싸게 사는 것이다.

버펫은 항상 싸게사려고 노력했다. 자기 타석에 홈런을 칠만한 기회가 올때까지 철저하게 기다렸다.

그가 게으른 투자자라고 하지만 실제로는 항상 좋은 종목을 발견하기 위해

부지런히 읽고 노력했다.

또 버펫은 코카콜라에서 성공사례를 만들었다.

한국의 코카콜라는 무엇일까?

콜라와 비교되는 사이다를 파는 롯데칠성, 삶의 핵심이 된 라면을 만드는 농심

그런 기업은 실제 필수품의 독점을 통한 성장이라는 가치투자의 핵심에 맞았다.

그런 점들을 잘 발견했던 것에 이 책의 가치가 있었다.

현재 이책의 저자는 사모펀드를 만들어 가치투자를 현장에서 실험하고 있고

V차트라는 또다른 책을 만들었다.

버펫에 머무르지 않고 한국적 투자 성공사례를 만들고 다시 한국적 이론을

만들려고 노력하는 저자에게 격려를 하고 싶다.

독자들도 버펫, 저자의 신간 모두를 같이 참조하면서 비교해 보기를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