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대학부설 영재교육원 입시대비 적중예상문제집 초등 4학년 과학 - 초4과정/과학분야
에듀왕 편집부 지음 / 에듀왕 / 2007년 8월
평점 :
절판


영재교육원을 타깃으로 하는 문제집.
구성은 기존문제 + 예상문제인데 학년별로 수준을 맞춘다고
조건을 더 넣고 덜 놓고 하는 식으로 보정을 하였음.

3학년 것을 사놓고 쉽지 않군 하다가 어찌어찌하여 학교 보충수업에서
4학년 교재를 사용하게 되었다.
아이에게는 갑자기 jump가 되는대 덕분에
주말에 숙제가 생겼다. 선생님 풀어오라고 한 것 내지
아이가 못 따라간 문제들을 담당하게 된 것이다.

문제가 이게 초등생이야 할 정도로 머리를 꽤 써야 하는 수준에 이른다.
그러다 보면 어느새 내가 풀고 있고 아이는 쳐다본다.

하나를 풀고 뿌듯해 하고 있으려니 아이가 말한다.

"아빠가 풀었지 내가 푼게 아니에요..."

갑자기 말이 막힌다.
이건 아닌데...

많이 풀리면서 요령을 보여주어서 비슷한 패턴이 나왔을 때
소화하게 하면서 점수를 올리는 것도 방법이지만
정말 중요한 것은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것이다.

다시 방법을 놓고 고민이 들어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