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블로그나 유머 게시판에 '해리포터 짝퉁'이라는 제목으로 '배리 트로터(Barry Trotter)'의 중국판 책 표지가 올라오면서 네티즌들은 '해리포터까지 짝퉁으로 만드는 중국'이라는 반응과 함께 높은 조회수를 보이고 있다.
다소 엽기적인 주인공들이 표지에 그려져 있는 이 책은 'Michael Gerber'가 해리포터를 패러디한 중국판 '배리 트로터' 라는 책이다. 2001년 12월 처음 출판됐고 총 3권(Dead Horse, Unauthorized, Unnecessary)이 출판됐다.
‘호그와쉬(Hogwash·돼지 먹이)’ 마법학교의 마법사 '배리 트로터(Barry Trotter)'를 주인공으로 그린 이 패러디 책은 미국, 영국, 호주, 독일, 중국, 일본 등지에 수출됐으며 약 70만부 정도가 팔렸다.
작가 'Michael Gerber'는 배리트로터 홈페이지에 '배리 트로터는 해리포터 영화나 원작자의 허가를 받지 않은 책'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은 현실적이고 엽기적인 주인공들을 소재로 원작 해리포터와는 전혀 다른 이야기로 내용을 전개한다. 예를 들어 원작에서 편지를 배달하는 부엉이들은 주인공들이 식당에서 식사 중일때에도 상관없이 테이블 위를 지나 자신의 주인에게 갔다면, 이 패러디 책에서는 자신들의 식사에 부엉이 벼룩이나 깃털이 떨어질까봐 비명을 지르며 그릇들을 감싸는 주인공들이 나온다.
이 책은 위와 같이 현실적인 얘기들과 '인터넷 상거래'가 책 속에 등장하는 등 황당하지만 곳곳에 위트가 숨어있다. 또 사고뭉치지만 선하고 모범적인 해리포터와 그의 친구들의 얘기인 원작과 달리 불량하고 게으른 배리 트로터를 만나는 재미도 쏠쏠하다.
이 책은 한국어로 곧 출판될 예정이고, 배리 트로터 홈페이지(www.barrytrotter.com)에 들어가면 각국의 배리 트로터 책표지를 감상할 수 있다.
또 패러디물을 좋아한다면 해리포터 패러디 외에도 반지의 제왕 패러디물 'Bored of the ring'과 영화 메트릭스 패러디 'Matewix'도 눈여겨 볼만하다.
[ 배리 트로터 중국어판, 메트릭스 패러디 'Matewix', 각국의 배리 트로터 표지. 사진출처=배리 트로터 홈페이지(www.barrytrotter.com), 아마존]
(박은정 기자 pej1121@mydaily.co.kr)
- 언제나 즐거운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저작권자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