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존 콘트롤 아이크림 - 45ml
참존화장품
평점 :
단종


45미리라.. 다른 브랜드 영양크림 수준의 양이군요. 그런데다 가격은 2만원 대라니, 싸긴 참 쌉니다. 그렇지만 결정적인 단점이 있었으니 흡수가 정말 잘 안된다는 겁니다. 

홈쇼핑에서 화장품 판매할 때 보면 화장한 피부 위나 손등에 조금 찍어 발라서 얼마나 흡수가 잘 되는가를 보여주지요? 이 제품은 그러면 정말 안 팔릴 지도 모릅니다. 유분기가 느껴진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게 다 그 때문인 것 같네요. 아이젤이나 에센스가 아닌 아이크림은 어느 정도 유분기가 있게 마련인데, 흡수가 빨리 되면 그 유분기가 별로 부담스럽거나 신경쓰이지 않지요. 반대로 흡수가 안되면 더더욱 거슬리게 마련이구요.

참존의 탑뉴스 아이크림은 이 제품과 달리 흡수가 참 잘 되는 편입니다. 이 제품과 비교해 볼 때 제품의 성상이 에센스에 조금 더 가깝다는 이유도 있겠지만 차이가 나도 정말 많이 납니다. 그 제품은 눈가에 톡톡 찍어바른 뒤 살살 두드려 주면 금방 부드러워 지는데, 이 제품은 아무리 두드려도 다 흡수가 되지 않고 눈가에서 번들거립니다. 아주 적은 양만 바르면 되지 않느냐 하실 지도 모르지만, 너무 소량만 바르면 펴 바르는 과정에서 오히려 불필요한 자극이 가해질 수 있다고 하니 그럴 수도 없지요. 참존 브랜드 내의 제품에서도 라인에 따라 이렇게 질 차이가 크게 나다니 아쉽습니다.

이 제품과 비슷한 정도의 질감을 가진 다른 아이크림을 발랐을 때와 비교해 보아도 이 제품은 너무 겉돕니다. 흡수가 되어야 그 다음에 효과를 논할 텐데, 흡수마저 잘 안되니 효과는 뭐 구태여 말할 것도 없지요.

주름 사이에 고여서 오히려 주름들을 더 진하게 만들지나 않을지 걱정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