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존 스킨 밀크 에센스 - 150ml
참존화장품
평점 :
단종


피부타입 : 복합성

스킨, 로션, 에센스를 한번에 바를 수 있다니 정말 편하긴 합니다. 세수하고 물기를 닦은 얼굴에 요거 하나만 바르면 땡.이라니 세상에 이렇게 편할 수가. 양도 많고 가격도 저렴하죠. 피부에 잘 맞고 마음에 들기만 하면 전 브랜드를 통틀어봐도 이만한 제품, 드물 텐데요.

큰 트러블은 없었지만, 우선 로션도 아니고 에센스도 아니고 크림도 아닌, 정말 몇 종류의 제품을 한 데 섞어 놓은 듯한 질감은 조금 마음에 안 들었어요. 조금 더 산뜻한 느낌을 바랬는데, 이건 잠깐 피부 위에서 겉돌다가 스미는 느낌이라 약간 실망. 하지만 지복합성용으로 따로 나온 제품도 아니고, 더 산뜻하고 더 매트하기를 바라면 안되겠죠. 실망한 것은 기대가 너무 컸던 탓인 듯.

사실, 바를 때의 느낌이야 약간 마음에 안 들었다 뿐 별점을 두 개나 깎을만한 이유는 되지 않는데, 왜 별점이 세개냐 하면.. 그 참존 특유의 향이 거슬리기 때문. 참존 특유의 진한 향에 대한 이야기는 꽤 오래 전부터 있어왔는데, 왜 조금 더 은은한 향으로 바꾸지 않는지 모르겠네요. 어차피 화장품 향이야 무향 제품이 아닌 이상 인공적으로 첨가하는 것이니 바꾸기 쉬울 텐데 말이죠.  디에이지 프레쉬 같은 라인의 향은 어떤지, 조금 약해졌는지 궁금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