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rry Potter and the Order of the Phoenix (Hardcover) Harry Potter 미국판- 하드커버
조앤 K. 롤링 지음 / Scholastic / 200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받은지 얼마 안되어서 아직 반정도밖에 읽진 못했지만 호그와트 5학년, 사춘기에 들어선 해리의 쉽게 불끈 하는 성격이 신선하기도 하고 조금 짜증스럽기도 하다.

1-3권에 비해 부쩍 분량이 늘어난 4,5권은 앞권만큼 가슴을 졸이며 페이지를 넘기게 되는 'page-turner'는 못되는 듯 싶다. 보통 프리벳 가에서의 일상이 조금 나오고, 킹스크로스에서 호그와트행 급행열차를 타면서 본론이 시작되는 다른 권과는 달리 이 5권은 특히 호그와트로 떠나기 전의 이야기가 꽤나 길어서, 앞부분은 약간 늘어지는 감도 없지 않았다.

호그와트에 도착하고 나서도 약간은 비슷한 이야기가 반복되는 듯한 느낌은 받았지만(여러번의 detention이라던가), 학기 시작 후 한달정도 경과한 다음부터는 이야기에 조금 속도가 나기 시작한다.

무엇보다도 눈에 띈 것은 다른 권에 비해 이번 권은 특히 해리의 심리에 중점을 두고 있는 점이다. 나도 사춘기 때는 이랬던가 싶기도 하고, 이래서 이 시기를 질풍노도의 시기라 하는가 싶기도 하지만, 어쨌든 주인공! 자신을 좀더 잘 컨트롤했으면 하는 소망이 있다. 가장 소중한 두 친구에게 좀 너무 심하게 딱딱거리는 듯.

단어의 수준도 1-3권과는 다르게 접할 기회가 많지 않았던 단어들이 심심찮게 등장한다. 4,5권을 꼼꼼히 읽는다면 영어공부는 꽤 될듯하다. 번역서로 읽는다면 절대 그 참맛을 알수 없으므로 공부도 할 겸 진정한 재미도 느낄 겸 원서읽기를 강력 추천. 책이 튼튼하여 물려읽어도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