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린 블루스 1
정철연 지음 / 학산문화사(단행본) / 200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즈음 내가 제일 열광하고 있는 캐릭터가 바로 이 성게군이다. 심플한 얼굴이지만 정말 다양한 표정묘사가 압권. 다른 매체에서 먼저 마린블루스를 접하고 나서 이 책을 샀기 때문인지 첫부분의 그림체가 지금과 다르게 좀 불안정하고, 내용도 연인과 헤어지고 난 후의 착잡한 심경을 다룬 것들이 많아 좀 걸렸지만, 읽다보면 저도 모르게 슬쩍 웃음이 나는 것은 지금의 작품과 같다.

작가의 연령이 나와 비슷해서일까, 이와 비슷한 종류의 다른 작품들과는 달리 정말 공감가는 내용이 많아 맞아 맞아 하며 진심으로 웃을 수 있다.

책 뒤의 만화평론가의 평에 언급된 것처럼 싸구려 감성으로 흐르지 않는 것도 칭찬할 만한 점인 듯. 00생각이니 00메모리즈니 하는 것들도 다 나름대로 가치가 있을 것이고, 마린블루스나 스노우캣에 비해 그런 책들에 더욱 공감하고 감동하는 사람들도 많겠지만. 어찌 좀 너무 교과서적이고 억지 감동을 주려하는 듯한 느낌을 받는 사람도 꽤 될 것이라 생각하며, 또 지금 그런 류의 책들이 좀 과하다 싶게 쏟아져 나오는 상황을 생각해볼때 마린블루스의 존재가치는 충분하지 않을까 싶다.

주연에 버금가는 조연들도 하나같이 톡톡 튀고 호감가는 캐릭터라 더욱 좋다. (개인적으로는 성게군에 이어 선인장양과 불가사리군이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