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변의 카프카 (상)
무라카미 하루키 지음, 김춘미 옮김 / 문학사상사 / 2003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넵. 기다리고기다리던 하루키의 최신작.<해변의 카프카>입니다. 알라딘에 뜨자마자 샀어요. 받았을 때 첫 느낌은 책 크기가 작아져서 좀 실망스럽다 였어요. 문학사상사에서 나온건데 이전 책과는 달리 표지도 빳빳하지 않고 크기도 작고.. 왠지 좀 싸구려같은 느낌.

어쨌거나 기다리고기다리던 하루키 장편소설이다보니 바로 펼치기가 어째 좀 망설여지더라고요. 아껴아껴 봐야할 것 같은. 아끼고 아끼면서 조금조금 보려고 했는데.. 결국은.

이게 <세계의 끝과 하드보일드 원더랜드>하고 비슷한 구성이에요. 각각의 이야기가 한장 한장 교차편집? 되어있는. 1,3,5 등 홀수 장은 15세의 가출소년 세계에서 가장 터프한 소년 다무라 카프카의 이야기구요. 짝수 장은 어린 시절 이상한 일을 겪고 난 뒤 지능이 낮아졌으나 대신 고양이와 말을 할 수 있게된 노인 나카타 상의 이야기입니다.

처음에는 하루키의 작품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성격의 등장인물들이 나오는 홀수 장이 좋았는데 상권 반쯤 부터는 훨씬 더 독특한 인물 나카타 상의 이야기에 빠지게 되더군요. 그러다 보니 작가의 의도를 무시하고 짝수 장만 골라서 주--욱 읽어버리고 말았습니다. ㅡ.ㅡ;; 작가의 의도가... 크..

예전에 세계의 끝과 하드보일드 원더랜드를 읽을 때도 짝수장 먼저 읽고 홀수장을 읽고 마지막으로 차근차근 읽어나가는 방식으로 읽어 버렸는데 이번에도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줄거리는 생략. (인터넷 서점 가면 나와있긴 하지만, 아무런 사전지식 없이 읽는 것이 가장 좋을 듯.) 초 중기 하루키 특유의 자아 속으로 끝없이 침잠하는 1인칭문체와 <스푸트니크의 연인>및 <신의 아이들은 모두 춤춘다>에서 새로이 시도한 3인칭 문체가 어우러지는 것이 아주 색다른 느낌을 주네요.

죠니 워커 상(이라는 등장인물이 있습니다)이 고양이를 죽이는 잔인하기 짝이 없는 장면의 생생한 묘사는 <태엽감는 새>에서 가죽벗기는 보리스 부분을 떠올리게 했어요. 읽는 동안 내내 책장이 넘어가는 것이 아쉬웠어요. 평론가들은 고전의 반열에 들 작품을 써냈다고 극찬을 했더군요. 음.. 하루키 ... 너무 좋아요! >.< 최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