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빗
존 로날드 로웰 톨킨 지음, 이미애 옮김 / 씨앗을뿌리는사람 / 2002년 11월
평점 :
절판


<호빗>은 영화 <반지의 제왕:반지원정대>의 제일 앞부분 5-10분동안의 원작입니다. 어떻게 해서 빌보가 반지를 얻게 되었나 하는 내용이지요. 빌보와 간달프,그리고 12명의 드워프들이 용에게 빼앗긴 드워프들의 보물을 되찾기 위해 여행을 떠나고, 그 과정에서 겪는 이야기로 <반지의 제왕>본편과 비교할 때 훨씬 어린 층을 대상으로 씌어진 것 같네요.

문장 자체도 쉽고, 반지의 제왕을 읽을 때 흔히들 어려움을 겪는 긴 시들도 거의 없구요. 내용 자체도 세상을 구원하기 위해 떠나는 프로도 일행의 여행과는 성격이 다른 여행이므로 그저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입니다. 읽고나면 영화 <반지원정대>에서 사우론에게 사로잡혀 탑?위에 갇혀있던 간달프가 거대한 독수리에게 구해지는 장면도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등 덤으로 딸려오는 이점도 있고요.

기왕 사실 거라면 양장본을 추천합니다.양장본에는 컬러삽화가 들어있는데, 양장본이 아닌 것에는 원래 삽화가 들어있던 부분이 그저 비어있더군요. 하얗게.. 삽화가 아주 뛰어나게 아름답거나, 상상력을 자극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만, 기왕에 소장용으로 살 거라면 양장본을 사는 것이 낫지 않을까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