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먹으면 왜 안되는가?>를 리뷰해주세요.
사람을 먹으면 왜 안 되는가? - 일상을 전복하는 33개의 철학 퍼즐
피터 케이브 지음, 김한영 옮김 / 마젤란 / 2009년 6월
평점 :
품절


고등학교대 논술이 약해서 서점을 들러 고르고 골랐던 책이 난 참 좋았다.
녹색 표지에 온갖 주제의 이야기들이 들어있어서 그 한권만으로 생각의 힘이 늘어나는 것 같아서 지금까지 애장하고 있는 책이다. 논술2.. ㅋㄷ 제목은 아주 무미건조하지만... 난 그 책이 참 사랑스러웠다~
서평단으로 받은 이 책... 왠지 표지와 느낌이 그 책을 떠올리게 하여 기대감과 호기심으로 읽게 되었는데... 서평올리는 날짜가 훨씬 지난 지금에야 마스터할 수 있었다.
일상을 전복하는 33개의 철학 퍼즐이라는 부제를 달고, 사람을 먹으면 왜 안 되는가?라는 다소 파격적인 제목이 이 책의 첫 표지글들이다.
사람을 먹으면 왜 안되는가?라... 왜일까? 사람이니깐 먹으면 안되겠지...
가장 먼저 찾아간 책의 중심부... 식인문화에서부터 시작되는 글에서 마지막까지... 여러가지로 생각할 수 있는 길은 펼쳐주었지만.. 왠지 손에 잡히지 않고, 고개가 움직여지지 않는 글의 논리에 조금 어려웠다.
비슷한 주제들을 찾아 읽을 수 있도록 철학퍼즐페이지가 있었는데..
번역서여서 그런것일까? 아직은 나의 생각하는 힘이 부족해서일까?
일상을 전복할 정도로 높은 철학을 할 수도 없었고, 글을 읽는 내내 힘들었다. 나의 무지함에(?)
난 철학과는 거리가 먼 것일까?라는 자책도 함께 하면서??
재미있는 구성과 탄탄한 스토리계획이지만... 나는 그렇게 강하게 끌려들지 못했던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