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를 다니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나들이를 많이 가는것도 아닌데. 난 왜 물병들만 보면 정신을 못 차릴까? 얼마전 엄연하고도 명백한 충동구매를 했다. 친구랑 스타벅스 갔다가 저 물병을 떡하니 사고 만것. 내가 물병이 없냐하면 조런 병들이 차고 넘친다. 스타벅스에서만 벌써 몇개째더냐. 물론 사연은 이러했다. 예전에 돈주고 산 (5천원) 핸드폰 줄을 이번에는 공짜로 (거기다 조금 더 업그레이드 되어서 한층 더 귀여워진) 준다는게 아닌가. 단 1만 5천원 이상 구매고객에 한해서란다. 자. 이미 거기서 나오는 다이어리도 사셨겠다 더 이상은 살것이 없었다. 그리고 친구와 내가 먹을 커피 두잔은 제일 비싸고 제일 큰걸로 시킨다고 해도 1만 5천원을 결코 넘지 못한다. 그래서 생각했다. 일석이조 아니야? 안그래도 핸드폰줄이 나달나달한데 (그거 한 1년쯤 달고 다녔나?) 1만 5천원주고 5천원짜리 건지면 이득인거지. 거기다 저렇게나 이쁜 물병을 그냥 지나친다는건 물병에 대한 모독이야. 그래서 나는 떡하니 사버렸다. 필요도 없는 저 물병을 말이다.

안그래도 집에 넘쳐나는 고만고만한 물병의 용도를 의심하던 홈 프린스. 저걸 보더니 대체 저기다 뭘 담을것인지 묻는다. 그래서 말했다. 으음. 난 목욕탕갈때 거기서 음료수 안사먹거든. 집에서 직접 얼려서 가져가는데 커피도 얼리면 좋고 주스를 얼려도 되고 아 맞다, 맛사지할 우유도 담아가. 물론 말은 이렇게 했지만 그렇게 다 가져가다가는 누가보면 목욕을 온게 아니라 이사온줄 알 만큼 짐이 커진다. 목욕탕에 뭘 많이 들고가는건 질색이라 거의 다 샘플로 들고가는 주제에 물병들만 줄줄이 가져가는건 꽤 웃긴 광경일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저 녀석을 본 순간 사고파서 어쩔줄을 몰라했다. 컵에도 환장하지만 그보다 더더욱 환장하는건 저런 물병들이다. 특히나 저거보다 사이즈가 더 작기라도 한다면 난 거의 이성을 잃는다. 담을것이 없어 수돗물을 담는다 하더라도 난 그런 물병들을 사고야 만다. (백화점에서 본 작은 물병은 손에 짐이 많아 간신히 참았는데 그날 바로 저걸 질렀다. 왜 참았나 싶다.)

사놓은 그날 바로 박박 씻어서 잘 말려뒀는데 일주일이 지난 지금도 당췌 뭘 넣을것이 없다. 뭘 넣어볼까? 물? 우유? 주스?


댓글(1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mannerist 2006-01-25 11: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매너한텐 머그잔이 그래요. 손맛 좋은 머그잔만 보면 어쩜 그리 탐이 나는지... 다행이 콘트롤 잘 하는 편인지라 참고 있슴다만... 언제 폭발할지 모르죠. 그나저나. 남는 물통, 머그잔이랑 맞트레이드라두 하실라우? ㅎㅎㅎ

하이드 2006-01-25 11: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울은 10,000원 이상인데, 전 받아서 어디다 팽개쳐놨는지 모르겠어요. ^^;
전 스타벅스에서 가끔 한정으로 나오는 머그컵 좋아해요. 집에 있는 겁나 큰 천사와 악마 시리즈, 그리고 제 책상에 있는 에드워드 호퍼의 나이트호크 패러디 머그컵. ^^ 지난 연말에 나왔던 눈사람은 못 사서 아직두 아쉽고 있습니다.

코마개 2006-01-25 11: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덜 가지고 덜 쓰기 해보세요. 잘 안되는데 정말 많이 노력하면 되긴 됩니다. 저도 사고 싶은 것들 있을 때마다 한 시간 이상 생각하고 또 생각하면서 "내가 저거 없으면 큰 일 나는 이유'를 생각한다음(그런 이유 당연 없죠) 안삽니다. 스타벅스도 참아보세요. 나의 커피값중 일부가 팔레스타인 인민을 억압하는데 쓰인다는거 맘 아프잖아요.

비로그인 2006-01-25 11: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상한 것이, 아무리 자제한다 해도 꼭 눈에 쌍심지를 켜고 지르게 되는 품목들이 있어요. 저는 왜 항공사 담요만 보면 정신을 못차리는 걸까요? 꼭 승무원들에게 물어보고 괜찮다는 말을 들으면 가져오게 됩니다. 그래서 모은 담요 너댓장에 이번엔 동생이 보다 못해 jal 항공 담요를 세 장 가져다 주었어요. 쌓아놓고 혼자 흐뭇하게 바라보고 있습니다. 종류별로 아주 예쁘게 개어놓고 바라보다가 필요할 때에 한두장씩 꺼내어 쓰는데, 플라시보 님께서 물병을 좋아하시는 만큼이나 저는 담요가 좋아요.

플라시보 2006-01-25 12: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mannerist님. 아. 맞아요. 님한테는 그런게 머그잔이지요? 저도 한때 머그잔을 무지 모으다가 이사하면서 쌱 잃어버리고는 요즘은 잠잠해졌습니다. 대신 물병으로 달래고 있지요.^^

하이드님. 아니 이거 엄연한 차별 아닌가? 왜 지방은 1만 5천원이지요? 우리가 서울 사람들보다 평균 임금이 더 높은것도 아닌데...이잇. 근데 님은 그 귀여운 놈을 팽겨쳐놓으셨다구요? 호호. 여자들은 핸드폰 액정이 화장품 때문에 더러워지기 쉽잖아요. 그래서 전 아주 유용하게 쓰고 있답니다. 눈사람 컵은 어떤건지 못 봐서 모르겠지만 이름만 들어도 확 땡기는군요.

강쥐님. 잇힝. 제가 예전에는 알뜰살뜰 했었는데요. 요즘에는 자제를 좀 안하는 편입니다. 환희 가지고 나서는 좀 하고싶은거 하고 살자 이렇게 모토를 바꿔서요.^^ 물론 다시 아껴야지요.^^ 그리고 스타벅스. 아아...참으려고 노력은 하는데 잘 안됩니다. 커피가 어찌나 땡겨 주시는지...근데 님 말씀 들으니 더 노력해야 할 것 같아요.

Jude님. 흐흐. 님은 항공사 담요군요. 그나마 돈 안들어 다행입니다. 보니까 탈렌트 이승연도 그 항공사 담요에 환장한다던데..(승무원 출신이라 그런가?) 쌓아놓고 흐뭇해하실 님의 모습이 머리속에 막 그려집니다.^^

2006-01-25 13:17   URL
비밀 댓글입니다.

플라시보 2006-01-25 13: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속삭이신분. 네. 제가 원래 마시는 음료류를 아주 좋아라합니다. 물은 그냥 생수보다는 옥수수차를 좋아하긴 하지만요. 님은 주전자를 좋아하시는군요. 아.. 주전자도 이쁜거 많죠. 흐흐. 리빙관에 갈때마다 주전자들을 보곤 하는데 막상 필요가 없어 사진 않지만 그래도 혹 하는 경우가 있답니다.^^

moonnight 2006-01-25 14: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예쁘네요. 무슨 음료수를 담아둬도 때깔나겠어요. +_+; 전 한 때 양말과 손수건에 꽂혔었답니다. 엄마가 본정신 아니다 -_- 라고 하셨을 정도루요. 히히.

sweetrain 2006-01-25 15: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화장품 샘플에 그렇게 집착해요...(그래서, 집에 쓰고 있는 화장품 중에 정품은 폼 클렌징하고 파우더 말고 하나도 없을 정도^^;;심지어 립스틱이나 립글로스마저 미니 사이즈...ㅡ.ㅡ) 화장품 다 쓰고 버릴 때 그 기분이 너무 뿌듯해서 말이죠...^^

플라시보 2006-01-25 15: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moonnight님. 오..양말. 흐흐. 손수건은 그럴듯한데 양말이라.. 하긴 전 팬티에 그런적이 있었으니..하하. 저 병. 진짜 이쁘죠? 그러니 제가 휙 돌아서 샀지요. 낄낄. 특히나 투명에 대한 로망이 있는지라..^^

단비님. 오오. 미니사이즈를 좋아하시는군요. 저는 샘플을 잔뜩 모아놨어요. 툭하면 목간갈때 가져가야지 여행가면, 출장가면 이렇게 다짐하면서 말입니다. 그러다 로션 같은게 너무 모이면 빈 화장품병에 억지로 다 짜 넣어서 (스포이드로) 쓰기도 합니다.^^

이리스 2006-01-25 15: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으앗, 저거 지금 우리 사무실 후배 하나가 쓰는 것인데. 나도 탐이나서 사려고 했지만 한정판매였다나 뭐라나.. 해서 대략 좌절.. ㅠ.ㅜ
후배는 저 병에다 녹차를 늘 타서 마시던데욤? 아아, 갖고 싶다~

플라시보 2006-01-25 16: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낡은구두님. 으음. 여기는 좀 있는것 같던데... 다른 매장도 한번 가 보세요. 녹차를 마시는구나. 그럼 나도..히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