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적이 된다는 것은 아무것에도 매이지 않고 텅 비어 있는 것을 의미한다.그대가 주변에 있을 때는 세상이 그대를 건드린다.그러나 중심에 있을 때 그대는 세상을 초월한 것이다.

*사랑은 그저 홀몬의 상호 융화작용이다.

*그대들은 서로 만지기만 하고 이내 헤어진다. 만난 것은 육체이지 그대들이 아니다.

*절망이란 그대가 어떤 경험을 맛본 다음에 다시 그 맛을 보는 것이 여의치 않을때 오는 것이다.

*사랑의 대가로 무엇인가 요구하지 말라. 이것이 사랑에 관한 첫번 째 가르침이다.주는 자가 되어라.

*불행하게 사는 사람은 서서히 그 불행에 중독된다. 단 한 순간이라도 불행을 용납하지 말라.지난 날에는 한 사람과 사는 것이 좋았을지 모르지만 이제는 아무 기쁨도 없다. 그렇다면 그런 관계를 벗어 던져라.화를 내거나 파괴적일 필요가 없다.원한을 가질 필요가 없다.사랑은 인력으로 되지 않는 것이다.

*깊이 잠들 수 없다는 것은  낮의 욕망이 아직도 남아 있음을 뜻한다. 그 욕망의 사슬로부터 벗어날 수 없음을 뜻한다.

*욕망과 욕구를 구별해야 한다. 어떤 사람을 차지할수 없을 때 그 사람에 대한 욕망은 점점 더 커진다.정말 원하는 것과 단순히 차지하고 싶은 것을 구분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사랑하면서도 사랑의 느낌을 갖지 않는다.그들은 사랑을 착취한다.그들의 사랑은 만족감을 얻기 위한 것에 불과하다.그들은 사랑을 존중하지 않는다.그들의 사랑은 욕망일 뿐이다.신과 악마,인간의 세계가 모두 그대의 육체안에 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2004-01-07 15:42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