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초 책구입으로 이번달은 끝인 줄 알았다,고 말하면 뻔한 거짓말. 그러길 바랬다.ㅎㅎ 역시 안 되는 거였어. 그래도 새 책은 안 샀다. 중고와 전자책. 
































이름만 많이 들어보고 읽은 건 없는 올리버 색스, 이웃님이 같이 읽자고 하셔서 콜!하고 중고 뒤져 구입. 2만원 채우려고 둘러보다 담은 세 권의 책들. 

올리버 색스, [화성의 인류학자] 

시몬 드 보부아르, [죽음의 춤] 

정한아, [울프 노트] 

임솔아, [눈과 사람과 눈사람] 


















쉴라 제프리스, [코르셋] 

열다북스에서 나오는 페미니즘 책들을 모두 읽어보고픈(갖고픈) 바람을 갖고 있다.


마거릿 크룩생크, [나이듦을 배우다] 

페미니스트 노년학, 젠더-문화-노화, 이런 구절들이 확 당김. 



















김현아, [감정노동 그 이름의 함정] 

하이다 모기시, [이슬람과 페미니즘] 

애프러 벤, [오루노코 - 고귀한 영혼의 노예] 

애프러 벤은 [육식의 성정치]에 언급되고 있다. "흑인으로서 노예 문제를 다룬 시인이자 극작가인 아프라 벤"(구판 p.164, 4장, 말이 살이 되어, 서문에도 나옴) 궁금해서 찾아보다가 중고책이 한 권 눈에 띄어 구입. 


애프러 벤 (Aphra Behn) 

버지니아 울프에 의해 최초의 직업 여성 작가로 평가받고 재조명된 작가다. 한때는 각주의 자리에 머물러 있었지만 이제는 왕정복고 시대 연극의 주요한 작가로서 문학의 정전의 일부로 확고히 포함되게 되었다. 벤의 생애와 관련해서는 많은 부분이 불확실하게 남아 있다. 현재까지 거론되고 있는 바로는, 벤이 캔터베리 혹은 와이(Wye)에서 태어났으며, 부친은 존슨(Johnson)이라는 이름을 가진 캔터베리의 젠틀맨으로 서인도제도 수리남(Surinam)의 중장으로 임명되었다 한다. 수리남에서의 짧은 체제 후에 부친이 항해 중에 사망하자 벤은 영국으로 돌아오게 되었다. 수리남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최초의 반노예 소설로 평가받는 ≪오루노코(Oroonoko)≫ (1688)라를 썼다고 알려져 있으며, 이 작품을 근거로 벤의 생애가 추정되기도 한다. 한편 벤이 와이에 살았던 이발사의 딸이었으며 ≪오루노코≫ 역시 본인의 직접 경험이 아니라 책과 런던 지인들을 통해 알게 된 것을 기반으로 벤이 창작한 것이라는 설도 있다. 1688년 고질병에 걸렸고, 빚과 병으로 인해 말년은 행복하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1689년 4월 16일 사망했고, 4일 뒤에 웨스트민스터 사원에 묻혔다.




아래 두 권은 전자책.
















조라 닐 허스턴, [그들의 눈은 신을 보고 있었다] 

전자책 적립금 모아 다음번에 사야지 하고 보관함에 넣어두었던 소설이 [육식의 성정치]에 나와서 더 궁금해졌다. (구판 p.148~, 3장, 침묵의 목소리) 구입하자마자부터 아껴 읽는 중. 밑줄 엄청 그어가며. 


장클로드 카우프만, [각방 예찬] 

오 이럴 수가!!! 내가 하고 싶었던 말을 벌써 누가 했네! 좌절하며 구입. 반가운 동시에, 그래 얼마나 잘 썼나 보자 싶은 못된 마음이 없었다고 할 수는 없다고 한다... 프랑스 책인데 프랑스어로 절대 빨리 못 읽을 거 같아 한글전자책으로 구입했다고 한다... 너무 궁금해 구입하자마자 다 읽어버렸다고 한다... 두서 없이 적고 있는 페이퍼가 매우 두서 없고, 무척 길어 어떻게 하지 고민하고 있다고 한다... 그러다 아무것도 못 올리고 말지도 모른다고 한다... 허허... 



*

동생 집으로 받은 택배들의 사진이 왔다. 실물 보니 뿌듯하구나. 동시에 내가 여전히 미쳤구나,도 함께 나온다. 하... 그래도... 소포를 기다리는 일은 멋진 일이다. 1월 초에 산 책들과 함께 받으면 또하나의 책탑이 쌓이겠구나. 













댓글(18)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유부만두 2021-01-17 07:5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이제 17일인걸요, 아직 1월의 책유혹을 더 견뎌야합니다. (저도 알라딘 서재 들어오는 매 순간이 ...)

난티나무 2021-01-17 08:00   좋아요 1 | URL
헉 유부만두님 핵심을 찌르는 댓글!!^^;;; 참아야 하는데 말이죠... 말일까지 참아질까요? ㅠㅠ

유부만두 2021-01-17 08:04   좋아요 1 | URL
난티나무님, 이 바닥 사람들요, 책 사는 거 응원만 하잖아요?!!!! 아시면서~ (사악한 미소를 짓는다)

난티나무 2021-01-17 08:16   좋아요 1 | URL
아이참, 어쩜 좋아요!!!
(그 사악한 미소에 상응하는 의미심장한 눈빛을 얹어 날린다)

유부만두 2021-01-17 09:55   좋아요 0 | URL
(말없이 손을 맞잡으며 바라본다)

난티나무 2021-01-17 17:19   좋아요 0 | URL
(그 손은 스스로의 두 손인지 맞은편 사람의 손인지 궁금해한다 ㅎㅎㅎ)

비연 2021-01-17 11: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홍. 책을 보는 건 넘 좋고... 문득 월 한번만 책 사기로 했고 이미 샀는데 또 사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 책 지름신 강림 ㅜ

난티나무 2021-01-17 17:21   좋아요 0 | URL
저도요! 한달에 한번! 이라고 했는데 벌써 세 번에 걸쳐 구입을... ㅠㅠ
알라딘에 오지 않는 수밖에 없는 거 같아요. 그러나 그것 또한 불가능한 일이지 않습니까? 허허

라로 2021-01-17 12: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벌써 받으셨어요??? 역시 빠름빠름!!ㅎㅎㅎ
저는 아직도 선편을 못찾아서 그냥 오디오북으로 듣기 시작했어요. 오디오북이나 책이나 마찬가지죠 뭐.그러니까 우리 같이 읽는 거 맞습니다요.
그건 그렇고 밑에 페이퍼에도 질문했지만 <그들의 눈은 신을 보고 있었다> 좋아요? 페미니즘에 관한 내용이 있나요?? 별로 안 두꺼운 책인 것 같아서 그거로 할까 생각 중. ^^;;

라로 2021-01-17 12:36   좋아요 0 | URL
난티님 답변 기다릴 시간이 없어서 그냥 주문했어요. 저렴한 책이라 난티님께 땡투해도 적립금 얼마 안 들어갈거에요.^^;; 암튼 이 책도 같이 읽어요!

난티나무 2021-01-17 17:29   좋아요 1 | URL
아아 벌써 받지는 못했구요, 동생 집에 택배 온 거 사진을 보내줘서 사진만 받은 거예요. ㅎㅎㅎㅎㅎ
네 절반쯤 읽은 지금으로서는 좋아요. 그런데 점점 읽을수록 번역이...^^;;; 되게 아름다운 문장도 많은데 번역이 못 살리는 거 같아요. 그리고 흑인 방언이나 민담 같은 것들이 잘 표현된 소설이라고 하는데 한국말로는 전달이 거의 어려운 것처럼 느껴져요. 영어를 잘해서 영어로 읽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라로 2021-01-17 21:28   좋아요 1 | URL
동생분 진짜 부럽습니다. 동생분에게 해외배송 대행 뭐 이런 사업 생각 없으신지??😅
그렇군요. 저도 흑인들 방언이나 민담 아는 것이 제로라서 일단 번역으로 읽으려고 한건데 ㅎㅎㅎㅎ 그래도 번역본을 먼저 읽고 영어책을 접어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그래서 리스트에 있는 책 중에 번역된 것을 찾았어요. 그런데 솔직히 말해서 문화(라고 하니까 거창하지만) 다름이 들어있지 않은 소설이 거의 없잖아요? 그런면으로 소설이 좋은 것 같아요. 소설에서는 불편한 이야기를 계속 해주니까. 요즘 그래서 소설에 뒤늦게 끌립니다. 😅

난티나무 2021-01-18 06:05   좋아요 1 | URL
저는 원래 소설파였습니다.ㅎㅎㅎㅎㅎㅎㅎ
한글번역 먼저 읽고 영문판 읽기 좋은 것 같아요. 오늘 저는 다 읽었는데 뒷부분 해설에 한 구절 원어로 소개되어 있는데 진짜 그냥 읽으면 무슨 소린지 모를 것 같더라고요.^^

라로 2021-01-18 11:49   좋아요 0 | URL
저는 에세이파였어요. ㅎㅎㅎ 이제 소설 읽기의 재미를 조금씩 느끼게 된. ㅎㅎ 저도 오늘 다 읽었어요. 찌찌뽕. ㅎㅎㅎ 읽고 지금까지 잤어요. 푹 자고 읽어났더니 왼쪽 눈이 아파요. 아프다가보다 커진 느낌. 이제 영어책 찾아서 읽으려고요. 좋았어요 이 책!

얄라알라 2021-01-18 23:11   좋아요 0 | URL
작가가 인류학 전문가성을 발휘해서 그들의 언어를 그대로 썼다는 글을 읽은 적이 있는데, 방언이 많이 나오는군요? 원문을 읽으면^^ 덕분에 첨 알게 되었습니다.

난티나무 2021-01-18 23:24   좋아요 1 | URL
북플의 댓글은 삭제 기능이 있어서 방금 얄라알라북사랑님 댓글에 답글 달려고 터치하고 삭제 누르고 어!!!!! 소리 질렀어요.ㅋㅋㅋㅋ 다행히 바로 삭제가 되지는 않네요. 휴~~~ ㅎㅎㅎ
네 해설에 그리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비판도 무쟈게 받았대요. 흑인이고 여성이고 주류의 비판을 받을 이야기를 써서 살아 생전에는 인정도 못 받고 힘든 삶을 살다 갔다는 작가... 슬퍼요....

얄라알라 2021-01-18 23:0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그들의 눈은 신을 보고 있었다] 읽으시는 분들이 많네요. 저도 다시 읽기 할까 ^^ 싶어져요. 헐 벨리 주연 영화는 하이라이트만 보아서 첨 부터 보고 싶네요

난티나무 2021-01-18 23:20   좋아요 0 | URL
읽으셨군요!! 영화 저도 보고 싶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