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근처, 거리에서 파는 중고 재봉틀을 14만 원에 구입했다. 이미 60년 가까이된 재봉틀이 있지만 그건 고장난 지 오래된 것으로 버리기가 아까워 그냥 소장하고 있을 뿐, 늘 재봉틀이 하나 있었으면 했다. 그러나 새 것은 부담스러웠다. 재봉틀을 자주 사용할 것도 아니고, 재봉틀을 놓을 공간도 여의치 않고 해서 늘 망설였는데...드디어 내가 찾던 손재봉틀을 만나게 된 것이다. 족히 30년은 넘었을 거라고 한다.

 

초등학교 때 어깨 너머로 배운 재봉질을 기억을 더듬어가며 해보았다. 된다.

 

 

 

아주 고전적인 모양의 재봉틀. 내게 재봉틀은 이런 모양이어야 한다.

 

 

 

체육대회때 사용했던 플래카드로 장바구니를 만들어보았다. 업사이클링이다.

흠, 내가 보아도 잘 만든 것 같다.ㅎㅎㅎ

 

 

 

만드는 김에 하나 더 만들었다. 근데 두번 째는 흥이 덜 난다. 간사하다, 내 마음과 손가락이.(2014.10.25)


댓글(4)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서니데이 2014-10-23 22: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처음뵙겠습니다, 저는 서니데이라고 해요. 재봉틀 사진을 보고 들어왔어요.

이건 부라더 미싱인가요. 손잡이가 보이는 것 같은데, 손으로 돌려서 쓰는 미싱인가봐요. 요즘은 오래된 미싱에 작은 모터를 달아서 쓸 수 있도록 바꾼 것들도 있다고 해요. 오래되었는데 지금도 잘 쓸 수 있다면 전에 쓰신 분이 아주 잘 쓰셨나봐요.

만드신 장바구니도 실물 보면 멋있을 것 같습니다. 전에 플래카드여서 그런지 색상도 선명하고, 쓰기에도 튼튼해서 좋을 것 같네요.

올려주신 페이퍼 잘 읽었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nama 2014-10-24 07:42   좋아요 0 | URL
반갑습니다.
손에 만져본 것이라고는 손재봉틀밖에 없어서 모터가 달린 건 좀 두려웠거든요.
습성을 바꾸거나 버리기가 쉽지 않은 것 같아요.

요즘엔 낡은 것들이 좋아져요. 제가 낡아가니까 동병상련쯤 되나요.~~

권순주 2014-10-24 08: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어릴 때 엄마가 재봉틀을 돌리는 것을 보았지요. 치마도 만들어 주셨는데. 참 지금도 만들어 주셔요. 풍기인견으로 여름 잠옷도 만들어 주시고, 이불도 만들어 주시고요. 근데 한 번도 내가 해보겠다는 생각은 안 했답니다. ㅎ 플래카드 장바구니를 보고 언젠가 한 번 저도 도전하고 싶다는 맘이 생겨요. 감사합니다. ^^*

nama 2014-10-24 19:29   좋아요 0 | URL
어머니께서 지금도 만들어주시다니 놀랍고 부럽습니다.
저도 예쁘게 만들어서 하나 드리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