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내부자들>에 나왔던 충북 단양 소재의 새한서점에 다녀왔다. 몇년 동안 벼르고 벼르던 방문이었다. 유명세를 타지 않았다면, 글쎄, 가려고 마음이나 먹었을까 싶게 시골 깊숙한 곳에 박혀(?) 있었다. 경박한 도시인의 눈으로 보기에는 박혀 있다고밖에 말할 수 없는 곳이다. 유명세 덕분인지 우리가 갔을 때도 연신 사람들이 들락날락하고 있었으나 대부분은 그저 구경삼아 온 것이지 진지하게 책을 고르는 사람은 별로 없었다. 내방한 사람들이 책 한 권이라도 사들고 가길 바라는 심정이 들었다. 그곳에 온 관심과 차량의 기름값을 치를 정도의 정성이 있는 사람이라면 당연 그 정도의 마음을 써야한다는 생각이 간절하게 들었다. 왜냐면, 서점의 기운이 이미 쇠락의 운명을 어쩌지 못하고 서서히 무너져가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연로하신 주인 할아버지의 서점에 대한 애정과 정성을 조금이라도 생각한다면 의당 그래야 할 일이다.

 

솔직히 이 서점에서 소위 말하는 힐링을 받고 오지는 못했다. 만약 내게 시간이 넉넉히 주어져서 온종일 이 서점에서 시간을 보내게 된다면 채 반나절도 못되어 울면서 뛰쳐나올지도 모를 일이다. 무너져가는 서가, 흙으로 돌아가고 있는 듯한 옛 서적들 틈에서 반듯하게 버티고 있을 재간이 없을 것같다. 내 자신의 앞날을 미리 앞당겨 보고 있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였다면 과장이 지나칠까.

 

각설하고, 사진을 감상하시라.

 

 

 

전경을 담기에는 역부족이었다.

 

 

 

서점 정면

 

 

 

 

이 부분은 꼼꼼하게 읽어주시길 바란다. 

 

 

 

서점 입구겸 테라스

 

 

 

말하자면 서점의 로비

 

 

 

 

내가 구입한 책. 대부분 알라딘에서도 구입할 수 있으나 <인도의 사랑>은 글쎄 이곳이 아니면 구하기 힘들지 않을까 싶다. 내 바람이다. 나만 소유하고 싶은...

 

 

 

 

 

 

 

 

 

 

 

 

 

 

 

 

 

 

 

 

포르투갈의 어떤 서점에서는 5유로의 입장료를 받는다고 한다. 물론 책을 구매하면 5유로를 할인해준단다. 내가 만약 주인이라면 욕을 먹을지라도 이 방법을 취해볼 텐데. . 그러다 아무도 안 오면? 그래도 책 볼 사람은 반드시 오리라는 믿음을 믿어보는 수밖에.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카알벨루치 2018-10-04 09: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명소네요~우아!

nama 2018-10-04 12:18   좋아요 0 | URL
명소이긴하나 서점이라 생각하고 책을 봐주면 좋을 듯해요. 그냥 구경만 하러 오는 사람들이 많거든요.

2018-10-04 12:51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8-10-04 14:35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