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y To The Sky 5집 - Gravity (중력)
플라이 투 더 스카이 (Fly To The Sky) 노래 / SM 엔터테인먼트 / 2004년 11월
평점 :
품절


환희와 브라이언의 절묘한 하모니의 이중주... 지금 활동하는 듀엣 가운데 가장 노래 잘하는 듀엣이라는 생각이 든다. 환희의 절죽하고 느끼한 연륜이 느껴지는 R&B적 음성과 미성의 브라이언의 음성의 조화가 멋지고 가면 갈수록 돋보이는 음악을 선사하고 있다.

처음 그들이 등장했을때는 그저 그런 얼굴만 예쁘장한 가수가 나왔구나 하는 생각을 했었다. 그리고 환희의 가창력에 비해 좀 떨어지는 듯 보이는 브라이언이 위태로워 보였다. 하지만 내 생각은 기우였고 아무래도 우리나라 라이브 시스템의 문제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처음에는 음반에서의 컴퓨터 조작이라고 생각했지만.

노래는 연습을 하면 는다. 타고나는 가수도 있겠지만 노력해서 잘 부를 수 있는 가수도 있다. 천재 음악가, 대중 음악사가 과연 몇 명이나 될까. 그렇다면 노력해서 노래 잘하고 곡 잘 만들어야 하지 않을까 싶다. 이번 음반에서도 좋은 곡이 몇 곡 귀에 들어오지만 좀 아니다 싶은 곡도 있다. 이렇게 수록된 곡 중에 맘에 드는 곡보다 맘에 들지 않는 곡이 많다면 대중은 mp3로 돌아갈 수밖에 없다. 돈이 아깝기 때문이다. 돈 아깝지 않게 음반 좀 잘 만들고 베끼지 말고 노래 잘 부르기를 바란다.

이들이 나이는 어리지만 연예인이 아닌 아티스기를 바란다. 노래 잘하는 가수로 남기를 바란다. 그리고 플라이투더스카이하면 떠올릴 만한 명곡 하나쯤은 꼭 발표하길 바란다. 그래야 음반 살 맘이 생기지 않겠는가.

노래 잘하는 가수 사장시키지 말고 곡 좀 잘 만들어 주기를 음반사에 부탁하고 싶다. 그리고 멋 부리지 않고 맛 나는, 향기 나는 노래를 부를 수 있기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