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아나 존스 컴플리트 콜렉션 - 만우절 특별할인 행사 (4disc)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 케이트 캡쇼 외 출연 / 파라마운트 / 2004년 4월
평점 :
품절


박스 세트다... 불법 복제 때문에 너무 안 팔렸다는 얘기를 듣고 샀다. 어차피 사려던 거였는데 품절이 대부분이어서 좀 신경 쓰였다.
1편은 오랜만에 봐서 그런지 색상이 너무 어두웠고 소리 자체가 너무 작은 점은 디브이디 자체의 결함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예전의 티가 너무 났다. 스티로폼 같은 돌이... 예전에는 무척 재미있게 봤는데 그런 재미가 시간에 의해 퇴색될 수 있다는 사실이 조금 서글펐다. 하지만 더 시간이 흐르면 또 재미있어질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해리슨 포드... 이때 정말 젊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요즘의 <다빈치 코드>의 랭던 교수의 모습을 인디아나 존스에서 차용한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었다.
새삼 스티븐 스필버그가 유태인이라는 사실이 드러나는 느낌이 들었다. 성궤에 대한 이야기가 다시금 그들의 신앙적 생각을 알 수 있게 해주며 요즘 팩션이라는 장르의 원조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었다. 하지만 또 한번 생각해 본다. 고고학자라는 이름으로 이들이 각 나라에서 저지른 만행은 도굴이라는 범죄를 학문으로 그럴듯하게 포장한 것에 불과하다는 것을... 그 성궤를 결국 미국이 차지했으니 말이다.
3장에 또 다른 한 장, 200분 분량의 흥미진진한 제작과정 영상이 수록된 스페셜 피쳐 디스크... 그 맛에 박스 세트를 사는 것이겠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