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베리 머핀 살인사건 한나 스웬슨 시리즈 3
조앤 플루크 지음, 박영인 옮김 / 해문출판사 / 2006년 12월
평점 :
품절


‘한나에게 드디어 로맨스의 봄은 오는가?’ 라는 전제 아래에서 작품을 쓰고 있는 듯 보였다. 양쪽 어머니들이 밀고 있는 노먼과 여동생과 제부가 밀고 있는 마이크의 사이에서 삼각관계라는 헐리우스식 로맨스의 꿈을 꾸고 있는 한나. 그래서 살인 사건에 도무지 진척이 없다. 다른 곳에 정신이 가 있으니 사건이 진행될 리가 없지. 하지만 한나의 이런 꿈꾸는 장면들을 보는 재미도 꽤 괜찮다. 심각하고 흥건한 피비린내 나는 추리소설들 사이에 이런 코지 미스터리가 있어야 한숨 돌리고 웃게 되는 거니까. 미스터리 마니아에게는 휴식과도 같은 작품이다.

 

편안하고 친구 같은 노먼, 키스가 반갑지 않거나 거부감이 있는 건 아닌데 그 순간뿐이고 마이크에게 질투도 하지 않는다. 이런... 노먼, 질투를 하란 말이다. 핸섬하고 근사한 이상형인 마이크, 키스를 하면 여운이 남는데 이 양반 질투를 한다면서 노먼과 함께 호신술을 배우라고 하네. 뭐냐고... 한나, 역시 또 물 먹는 거냐? 아니면 여전히 노먼과 마이크는 한나가 일생에 유일하게 만나는 양손에 쥔 떡이 될 것이냐? 한나를 좀 기쁘게 해줘라. 그래야 한나가 정신 차려서 사건을 지지부진하게 끌지 않고 좀 개운하게 끝낼 것 아니냐고...

 

한나 스웬슨 시리즈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뭐, 이런 말은 좀 그렇지만 살해되는 사람은 착한 사람이 아니라는 점이다. 그래서 읽으면서 마음 아플 일이 없다. 다만 코지 미스터리가 그렇듯이 뻔한 한계를 드러내지만 원래 코지 미스터리는 그런 뻔함으로 보는 것이니까.

 

그리고 여전히 한나가 전해주는 과자들의 레시피는 좋다. 이 작품의 반은 이 레시피가 담당한다. 추리소설 좋아하지 않는 독자라도 거부감 없이 볼 수 있고 과자를 만들 레시피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으니 이 시리즈는 일거양득인 셈이다. 아쉽게도 이 작품이 이 시리즈의 마지막이 될 모양이다. 뒤에 더 나온다는 예고가 없다. 참 아쉽다. 모처럼 반가운 코지 미스터리를 또 이렇게 떠나보내다니... 출판사가 다시 재고해줬으면 좋겠다. 시리즈는 끝까지 밀어야 하고 봐야 한다니까요~ 한나의 연애 결과가 너무너무 궁금할 거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