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형사 피터 다이아몬드 시리즈 1
피터 러브시 지음, 하현길 옮김 / 시공사 / 2011년 3월
평점 :
절판


매년 여름휴가는 가급적 해외에서 보내려고 하는 편이다. 이번 여름휴가는 방콕에서 보내게 되었는데, 힐링하면서 이 책과 함께 했다. 피터 러브시는 <가짜경감 듀>를 통해서 알게 된 작가인데, 사실 <가짜경감 듀>가 내게 강력한 인상을 준 책은 아니지만, 다이아몬드 시리즈는 비교적 평이 좋아서 속는 셈 치고 읽게 되었다. 지금은 이 시리즈가 국내에 나오지 않는 것 같은데 이 시리즈의 1편인 <마지막 형사> 또한 나온지 꽤 된 책이다.

 

추리소설 및 형사소설을 워낙 좋아하는터라 국내에 출간된 책들은 모두 읽어보고 싶은 욕심은 가득한데 직장인으로서의 삶이 고단하고 녹록치 않아서 쉽지가 않다. 그래서 가급적 새로 출간된 책 위주로 보려고 하는데, 아무래도 최근에 집필된 책일수록 플롯 및 트릭이 좀 더 정교할 것 같아서이다. 그런 의미에서 <마지막 형사>는 출간된지 오래된 책이라서 자격조건에는 부합되지 않는다.

 

그런데 내 예상이 기우였음을 알게 되었다. 숨가쁘게 흘러가는 스토리가 <가짜 경감 듀>와는 많이 달라서 같은 작가가 쓴 책이 맞는지 의심스러울 정도였으며, 최근에 출간된 책이라고 해도 될 만큼 플롯이 꽤 그럴 듯(?) 했다. 허를 찌를 정도는 아니었으나, 두꺼운 책임에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읽을 수 있었다는 점에서 올 여름 휴가를 함께 한 책으로 나쁘지 않았다.

 

시리즈를 워낙 좋아하는 편이라, 요즘 빠진 '해미시 맥베스' 시리즈에 이어 내가 또 한 번 빠져서 읽게 될 시리즈로 점찍어놓았으나, 영국에는 시리즈가 꾸준히 출간되고 있음에도 국내에는 이유 모를 정체상태라서 무척 아쉽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