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젤스 플라이트 RHK 형사 해리 보슈 시리즈 6
마이클 코넬리 지음, 한정아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내가 흠뻑 빠져 읽는 해미시 맥베스 시리즈 이전에 이만큼 빠져 있던 시리즈가 바로 해리 보슈 시리즈이다. 출간된지 꽤 시간이 흐른 시리즈이기 때문에 인터넷에 대한 디테일한 묘사가 우습고, 음악을 LP가 아니라 콤팩트 디스크를 통해서 듣는다는 구절 또한 이 시리즈가 얼마나 오래되었는지를 나타내준다.

 

목이 빠지게 현재까지 나온 시리즈의 마지막편인 <나인 드래곤>이후의 신간을 기다리고 있는데, 내가 나름대로 해리 보슈 시리즈를 차례대로 읽으려고 노력했건만 이번 편인 <앤젤스 플라이트>만 쏙 빼놓고 읽은 터라 지금에서야 그 빈틈을 메우게 되었다.

 

이번 편도 역시나 보슈의 매력이 듬뿍 묻어나는데, 부인과의 별거가 시작되는 편이기도 하다. 나는 결혼을 안 해봐서 모르겠지만, 부인이 왜 뚜렷한 이유 없이 해리 보슈를 떠났는지 다소 이해가 되지 않는다. 그가 워커홀릭이라서 가정에 소홀하기 때문이라면 이해가 되지만, 그것이 아니라 더 이상 사랑이라는 열정이 느껴지지 않아서 떠나는 듯한 뉘앙스의 말에 한국 사람으로서 이게 쉽게 이해가 가능하지는 않다. 아, 뭐 여기서 한국사람이라는 표현이 나온게 다소 억지가 있다면 인정하겠지만, 사실 이 나라에서 저런 이유로 이혼한다면 아마 이혼율이 50%를 넘을테니 말이다.

 

이번 편 이야기는 다소 거북하다. 소아 성애자로 인한 사건인데, 영상이 아니라 글만으로도 정말이지 역겹다.

 

아, 끝으로 내가 해리 보슈 시리즈를 매우 좋아함에도 한가지 탐탁치 않은 부분이 있는데, 헐리웃 영화에서 주로 등장하는 아시아인데 대한 시각이 이 시리즈에도 존재한다는 점이다. 백인과 흑인은 있지만, 아시아인은 철저한 조연에 불과하고 <나인 드래곤>에서 그 정점을 찍었다고 할 정도로 사회적 약자로 묘사한다. 거북하기 짝이 없다.

 

이런 아쉬운 점이 매우 많이 아쉬운 점이라서 시리즈의 신간이 기대됨에도 또 다시 아시아인에 대한 마이클 코넬리의 편견이 들어가있을까봐 기실 조금 겁이 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