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모양처의 죽음 해미시 맥베스 순경 시리즈 4
M. C. 비턴 지음, 전행선 옮김 / 현대문학 / 2016년 10월
평점 :
절판


요즘 행복하다. 해미시 맥베스가 나를 행복하게 해준다. 일상에 찌들어있고 지쳐있는 나의 유일한 낙이 바로 이 작은 책 한 권이다. 리뷰 마다 쓰는 거지만 정말 책 사이즈가 포켓 사이즈라서 마음에 쏙 든다. 늘 한숨만 푹푹 쉬면서 살고 있는 내 일상에서 탈출할 수 있게 해 주는 아름다운 순경 해미시 맥베스!

 

스코틀랜드는 사실 한 번도 가본 적이 없지만, 춥고 우중충한 잿빛 하늘이 이상하게도 먼저 떠오른다. 스코틀랜드의 로흐두 마을이라는 시골 마을의 순경인 해미시는 하루하루 똑같은 일상을 사랑하는 야심이라곤 없는 사람이다. 그와 애정전선을 그리고 있는 여인인 프리실라는 유복한 집안에서 자랐고, 사람이란 야심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해미시에 대한 애정은 있지만 그를 이해할 수는 없다. 지금까지는 이 둘의 애정이 마치 바이탈 사인을 그리듯 기복이 심했다. 이번 편에서는 그런 그들 사이가 예기치 못한 결과를 초래하여서 독자로서 마음이 아프다. 왠지 더 다음 편이 기대되어지게 하는 것은 이 시리즈가 추리보다는 마치 로맨스에 초점이 기울어진 것은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 만큼 오묘한 맛이 있다.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이번 편 또한 로흐두 마을에 찾아온 외지인의 죽음을 다루었다. 마치 불청객 처럼 찾아온 이들은 꼭 뜻하지 않게 죽음을 당하게 된다. 이번에는 영국에서 이사 온 한 부부 이야기인데, 부인이 마을 곳곳을 돌아다니며 골동품을 반 강제적으로 가져가서 비싼 값에 판다. 주부로서는 일등이라고 할 만할 정도로 살림꾼인데 마을 사람들은 이 여자를 아주 좋아하거나 아주 싫어하는 두 부류로 나눠진다.

 

이번 편에서는 해미시의 활약을 따라가며 살인사건을 해결할 때의 개연성에 많은 의문이 들었다. 뭔가 찝찝한 이유와 찝찝한 느낌이랄까. 역시 이 시리즈는 추리라기 보다는 그저 스코틀랜드의 분위기를 느끼며 그 배경 안에서 사랑이야기가 어울리는 로맨스에 더 적합한 시리즈인걸까? 뭘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