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우 교수의 신인류 다이어트
박용우 지음 / 김영사 / 2006년 2월
평점 :
절판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다이어트는 밥을 조금씩 먹고 유산소 운동위주의 운동에 시간을 많이 투자하며, 또 6시 이후엔 금식이 가장 널리 알려진 방법이다. 실제로 나도 몇 번 해봤는데, 생각보다 많이 힘든건 6시 이후에 아무것도 먹지 않는 점이다. 더군다나 여럿이 한 방을 쓰는 기숙사 생활을 할 때에는 야식을 먹을 때도 종종 있기 때문에 이런 다이어트 수칙을 지키는 건 여간 힘든 일이 아니다.

이 책은 방학이 되어서 다시 한 번 다이어트에 도전해볼까 싶어 고른 책인데, 아주 획기적이다. 신기한건 이 책에서는 절대 하루 세 끼를 권장하며, 배불리 먹되, 단백질 위주의 음식을 골라서 먹어라는 점이다. 실제로 이 책을 쓴 저자 역시 그렇게 해서 많은 살을 뺐고, 본인의 살찌기 전과 살 빼고 난 후의 사진을 보여줬는데, 이 사진을 보니 다이어트를 해야 겠다는 의욕이 불끈불끈 솟는다.

저자가 개발한 PRO다이어트는 살을 빼는게 주 목적이라고 하기 보단, 좀 더 건강한 삶을 살아가는게 최대의 목적이라고 한다. 체중조절은 건강한 삶을 살아가는 과정의 일부분이기에 이 다이어트는 다른 다이어트와 달리 평생을 해야 하는 다이어트라고 한다.

저자가 추천해준 단백질 식품을 사서 냉장고에 넣어두고 나도 한 번 해볼까 하는데, 과연 효과가 있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