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토익 실전 리스닝 (교재 + 강의식 해설집, 구토익) - 최신 토익 출제경향 완벽 반영, 영국식.호주식 발음 정복 핵심 300문장 수록 해커스 토익 실전 시리즈
해커스어학연구소 편집부 엮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14년 6월
평점 :
품절


문제가 상당히 좋다. 최근 토익 시험을 대비하여 높은 수준의 문제를 많이 다루었다. 무엇보다도 LC의 경우는 호주와 영국 발음에 대해서 한국 사람들이 다소 낯설어하는 약점이 있는데, 이 부분도 책의 마지막에 따로 어려운 발음에 대해서 다루어놓아서 유익했다.

 

학원 교재로 사용하고 있는터라 구입할 수 밖에 없었는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잘 산 것 같다. 무엇보다도 다른 해커스 교재와 달리 해설집을 따로 구매하지 않아도 되어서 무척 좋다. 책의 뒷부분에 오답노트 양식도 있는데, LC의 오답노트 작성 방식이 놀라웠다.

 

총 700문제로 7세트인데, 문제수가 그닥 많다고는 할 수 없다. 그러나 해설이 무척이나 감동스럽고(?) paraphrasing 된 구문을 따로 수록해놓아서 무척 친절한 책이다. 그렇지만 다른 LC 책들과 달리 MP3 파일을 따로 구매해야 하는 단점이 있다.

 

지금까지 토익 공부하면서 사실 해커스 책과 학원만 주로 이용해왔었는데, 지난번에 다른 토익사이트에서 무료강의 들어보고 깜짝 놀랐다. RC의 경우는 해석은 전무하고 오직 스킬만을 다루었으며, LC의 경우는 강사의 자질이 의심스러울 정도로 쉬운 단어의 발음도 제대로 모르는채로 알려주었기 때문이다. 도저히 그냥 넘어갈 수 없어서 굉장한 컴플레인을 남기고 말았다.

 

어떤 문제집이던 그 문제집의 수준을 결정하는 것은 좋은 문제와 상세한 해설이다. 이것만 지킨다면 수험생들이 저절로 찾을 수 밖에 없는 책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