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토익 보카 : 토익 최신 기출 단어.적중 출제포인트 30일 완성 (구토익) - 최신기출 반영
데이빗 조 (David Cho)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14년 5월
평점 :
품절


여러 보카책을 봤는데 일단 가장 중요한 것은 예문이 많은 책일수록 좋다는 것이다. 이 책의 경우 단어가 레벨별로 나와 있다. 예문이 나와 있는 단어레벨은 '핵심빈출단어'인데 가장 기본적으로 토익에 제출이 많이 되는 단어들을 다루었다. 그만큼 쉬운 단어들로 이루어져 있다. 이는 즉 그 다음 레벨인 800점 그리고 900점 단어에 대해서는 단어만 나와있고 예문이 없는 단점이 있다는 것이다.

 

MP3는 구입해야 한다. 챈트버전이 있는데 이는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 받았다. 어렸을 때 억지로 공부했던 윤선생영어가 떠올랐다. 신나는 음악과 함께 영어공부하기! 15년 넘게 다시 접해보다니 살짝 향수에 젖었다는. 아무튼 800점 및 900점 단어는 따로 MP3을 구입해야 한다.

 

보카 어플이 따로 있는데 유용하게 사용했다. 게임으로 단어를 외울 수 있다. 모르는 단어는 체크해서 단어장에 저장하고 외웠는데 또 하나의 단점은 150개 밖에 저장이 안 된다는 점이다.  

 

RC를 공부하다보면 쉬운 단어인데 흔히 알고 있는 뜻이 아니라 전혀 예상하지 못한 뜻을 가진 경우가 있다. 몇몇 단어는 이 책에서 다루고 있는데 모두 다룬 것은 아니다. 그리고 자동사의 경우 적절한 전치사가 무엇인지 나와 있어서 따로 공부하지 않아도 된다.

 

정말 완벽한 단어책은 자동사와 타동사 여부가 나와있는 책인데, 아직까지 못봤다. 그건 본인이 공부해야 할 몫?!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