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트] 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 Reading 2 문제집 + 해설집 세트 - 전2권 - 온라인 실전모의고사 및 단어암기 MP3 제공 ㅣ 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 Reading
해커스어학연구소 편집부 엮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11년 1월
평점 :
절판
1000제 1보다 난이도가 조금 더 있다. 해커스 책을 좋아하는 이유는 일단 해설이 아주 상세하고 꼼꼼하게 나와 있기 때문이다. 요즘은 워낙 다른 출판사에서도 토익 책이 많이 나와서 이 부분에 대한 확신은 못하겠는데 몇 년 전에 구입했던 비닐백에 담겨져 있는 모의고사 토익 구입하고는 기가 막혔던 기억이 난다. 해설 같지도 않은 해설에 정말 그야말로 대충 만든게 티가 나는 책이었기 때문이다. 그 후에 그 곳 책은 아예 거들떠보지도 않는데 설마 지금까지 그렇게 하는건 아니겠지?!
어쨌든 1000제 1은 세트로 구입하지 않고 문제집만 구입하고 인터넷으로 해설을 봤는데 책의 해설이랑 달랐다. 그리고 질도 굉장히 달랐다. 그러니까 해설은 해설인데 정말 그야말로 대충 끄적인 해설에 불과해서 나중에 결국 해설집 구입했었다. (인터넷상이랑 똑같으면 해설집을 팔 의미가 없겠지만) 그래서 1000제 2는 처음부터 아예 세트로 구입했다.
각 테스트마다 생소한 어휘가 많이 등장하는데 이것들은 해커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단어장 및 오디오 녹음도 되어 있어서 나는 프린트해서 각 테스트 풀고 단어 공부를 하는데 각 단어에 대한 에시도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느껴졌다. 하긴 각 단어에 대한 예시는 해커스 VOCA라는 노랑색 책에 잘 되어 있는데, 당연한 것이 VOCA 책이니까..... 그러니까 교훈이 뭐냐면 공짜로 얻는 것이 고급 퀄리티일리가 없다는 것이다.
궁금한 것이 1000제 1이랑 종이 질이 다르다는 것이다. 왜 그럴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