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날 인도 - 아무도 없는 그러나 누구나 있는 인도 잡화점
이상혁 지음 / 상상출판 / 2014년 1월
평점 :
절판


누군가 사색을 위한 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그러면 나는 인도로 가라고 말하고 싶다. 사실 가 본 적은 없지만, 그 어떤 곳보다도 이색적인 공간에서 그들만의 독특한 문화로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을 보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다보면 문득 자기 자신에 대해서 다시 한 번 돌아보게 되고, 인간 그 자체에 대한 의문을 가질 수 있을 것 같다.

 

만약에 인도를 다녀와서 누군가에게 그 곳에 대해서 이야기해주게 된다면 아마 하루가 짧을 정도일 것 같다. 그러나 그 많은 이야기들을 구구절절 하기보다는 짧고 명쾌하게 철학적으로 표현하여 더욱 매료시킬 수도 있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서 알게 된다. 흔한 에세이라기 보다는 흔하면서도 흔하지 않은 깊이를 표현한 책이다.

 

그저 단편적으로 인도에서의 일상과 만남 그리고 이별에 대해서 사진과 글을 통한 단상을 표현했기에 '왜'라는 의문에 대한 답은 찾을 수 없을 수도 있다. 그저 포착된 모든 것들이 깊게 생각할 거리가 되며 세상이 참으로 다양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 흥미로움으로 느껴질 뿐.

 

인도에 대해서 이 정도로 빠졌던 적이 없었다. 그토록 매력적인 곳에 대해서 떠나기 보다는 책으로나마 정보를 얻기 위해서 머리로 인도를 이해하려고 했었다면, 이제는 가슴으로 인도를 바라보고 싶어졌다. 그 곳은 충분히 그 정도로 인간 본연에 대해서 생각할 수 있는 매력적인 곳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나는 처음으로 가슴으로 인도를 바라보게 되었고, 더욱 인도가 좋아져버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