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생에 한번은 홍콩을 만나라 - 다채롭고 진솔한 홍콩 문화 속을 걷다 일생에 한번은 시리즈
김동운 지음 / 21세기북스 / 2011년 2월
평점 :
절판


다음달에 홍콩 여행을 준비중이라서 읽은 책이다. 홍콩에 대해서 아는게 거의 전무하여 가이드북 전에 여행기로서도 체험해보고 싶었는데, 일단 이 책을 선택한 게 가장 잘못인 것은 책이 너무 오래전에 나왔다는 점이다.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도시이기 때문에 가이드북도 주기적으로 개정이 되어야 하는 현실에서 나온지 3년 된 책을 읽는게 큰 도움이 된 것 같지는 않다.

 

그러나 대략적으로 홍콩의 특색과 음식에 대해서 알 수는 있었다. 보통의 여행지로 많이 가는 지역이 아닌 가장 홍콩다운 여행 지역 소개와 흔히들 많이 먹는 딤섬에 대한 소개 및 길거리 음식에 대한 부분이 흥미로웠다. 홍콩인들이 그 어떤 민족보다도 건강식에 대한 관심이 많다는 것 또한 알게 되었다. 실제로 나는 어디를 여행가면 음식에 대해서 가장 관심이 생기는데, 홍콩에 가면 밀크티를 꼭 먹어보고 싶었다. 지금은 한국에서도 많이 판매하고 있지만, 오래전에 텔레비전을 통해서 홍콩의 밀크티가 명성만큼이나 맛있다는 것에 그때부터 기대를 하고 있는 것이다.

 

홍콩 여행을 하는 경우 보통 마카오도 함께 여행을 하는데 책의 마지막에 마카오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되어있다. 내 여행에서 마카오는 일정에 포함되지 않아서 부담없이 보았는데, 그곳 또한 흥미로운 나라임에는 틀림없다는 걸 알 수 있었다.

 

홍콩에 대해서 개략적인 정보를 접할 수 있었을 뿐, 사실 자세히는 알기 힘들었다. 또한 오타도 많고 편집이 완벽하지 않아서 부실함이 많이 보였다. 홍콩에 대한 여행책이 홍수처럼 쏟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 책이 사실 경쟁력은 없어보인다. 그저 홍콩에 대해서 대략적으로 알고 싶을 때 읽기 좋은 책인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