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만난 여섯 남녀가 북유럽에 갔다 - 얼굴 한번 본 적 없는 여섯 남녀의 북유럽 캠핑카 여행기
배재문 글 사진 / 라이카미(부즈펌) / 2010년 6월
평점 :
절판


누군가 내게 여행을 좋아하냐고 물으면 항상 하던 대답은 '별로'였다. 무엇보다도 귀찮기 때문이다. 배낭을 꾸리고 낯선 곳에서 고생하는 게 싫다. 그런데 문득 여행에 대한 이런 생각들이 훗날에는 후회로 돌아올 수 있을 것이라는 불안감이 생기기 시작한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인생에서 늘 정해진 틀 안에서 정해진대로 살아가는 것에 만족하는 것이 그 얼마나 어리석은 삶의 방법인지 불현듯 느끼게 되었기 때문이다.

 

이렇게 여행을 좋아하지 않는 나에게 자동차 여행은 더욱 고개를 흔들게 만든다. 멀미가 심하기 때문에 여행은 엄두도 나지 않기 때문이다. 요즘에는 대체적으로 삶의 질이 좋아진터라 캠핑카 여행도 많이 하는데 가끔 해보고 싶다라는 막연한 생각만 했을 뿐 한번도 실행에 옮긴 적은 없다. 무엇보다도 잘 씻지 못하는 불편함을 감수하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이 책은 제목 그대로 처음 보는 남녀 여섯 명이 캠핑카를 빌려서 나의 로망 북유럽을 여행하는 내용이다. 어떻게 처음 보는 사람들끼리 여행을 할 수 있는것인지 그것만으로도 놀랍다. 그런데 책을 읽으며 느끼게 되는 것은 캠핑카 여행도 살면서 꼭 한 번은 해 볼만한 여행이라는 점이다.

 

독일에서 캠핑카를 빌려서 덴마크, 스웨덴, 핀란드, 노르웨이를 여행하는데 그 어떤 유럽 국가들보다도 북유럽의 이 나라들은 자연경관이 수려하기 때문에 캠핑카를 타고 여행하면 그 여행이 더욱 즐거워질 수 밖에 없다. 또한 물가 비싸기로 유명한 곳이기 때문에 경제적으로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다.

 

유럽은 관광명소가 많기 때문에 여행하고 싶은 곳이지만 대부분의 유럽인들은 여유가 무엇이고 인간답게 사는 게 어떤 것인지를 보여주기 때문에 그것만으로도 큰 자극이 된다. 나 역시 한국에서는 여느 한국인들이 그렇듯 늘 쫓기듯 살아왔고 지금도 그렇다. 영국에 있었을 때는 여유가 무엇인지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아, 떠나고 싶다. 지금의 나는 그야말로 한국인다운 한국인으로 살고 있고 이런 내가 점점 정통 한국인으로 찌들어가고 있음을 느낄 뿐이다. 자연과 동화되는 삶이 무엇이고 실용적인 디자인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북유럽으로 나는 오늘도 몸이 아닌 마음으로 떠났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