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버스 : 청춘의 서울여행법
이예연.이창원.이혜림 지음 / 지콜론북 / 201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청춘의 서울여행법 수단은 '버스'다. 열정은 많고 체력도 넘쳐나지만 돈이 없는 그대들에게 사실 버스만큼 좋은 대중교통수단이 있을까. 그럼에도 나는 버스보다는 지하철을 선호하고, 요즘에는 대중교통보다 차를 이용하기에 버스는 아침에 집에서 늦게 나왔을 때나 출근길에 타는 수단이 되어버렸다. 집도 회사와 가까워서 버스를 타고 여러 가지 생각을 할 틈도 없이 환승을 하고 내려야 해서 언제부터인가 버스 타는 재미가 무엇인지 잊어버리게 되었다.

 

그런 내게 이 책이 그 재미를 다시 일깨워주었다. 디자인과 버스 그리고 여행을 접목시켜서 시내 버스를 타고 돌아다니며 서울의 곳곳을 여행하는 내용이다. 특정 번호의 버스 몇 대를 소개해주었는데, 루트가 여행하기 좋고 그 나름의 특색 및 컨셉이 있기 때문이다. 그 중에는 내가 타 본 버스보다는 타보지 못한 버스가 사실 더 많았다.

 

내가 가장 버스 여행을 많이 했었던 때가 4년 전이었었는데, 서울이 아닌 런던에서였다. 2층 빨간버스를 타고 런던 시내 곳곳을 그야말로 여행자의 눈으로 여행했었으니, 1주일짜리 패스를 끊어서 참 많이도 돌아다녔더랬다. 런던의 대중교통이 상상을 초월할정도로 비싸긴하지만 당시에는 심야버스도 있었기에 오히려 더 발달이 되어 있었다. 런던의 다양한 모습을 버스를 타고 구경하는 재미는 지금도 잊을 수 없다. 생각해보니 서울을 버스를 이용해서 이렇게 구경했었던 적은 별로 없었던 것 같다. 늘 버스 안에서는 스마트폰을 만지거나 전화를 하기 바빴기 때문이다. 바로 이 책으로 서울도 런던 못지 않게 버스 여행을 하는 묘미가 있음을 알게 되었다.

 

이번 주말에는 버스 여행이나 해볼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