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크리트 블론드 - 판타스틱 픽션 블랙 BLACK 3-3 RHK 형사 해리 보슈 시리즈 3
마이클 코넬리 지음, 이창식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스릴러물을 보면 공통적으로 주인공이 하나같이 매력적인 캐릭터로 나온다. 열성팬임을 자처하고 있는 스카페타 시리즈도 그렇고, 또 마이클 코넬리의 해리 보슈 시리즈가 대표적이다. 해리 보슈 시리즈를 세 번째로 접한 책이 바로 <콘크리트 블론드>인데, 아주 오랜만에 보슈를 만나게 되어 반가움과 기쁨 그리고 통쾌함이 교차되었다.

 

LA에서 포르노 배우들을 대상으로 한 살인사건이 연속으로 발생하게 된다. 처참히 살해한 후 범인은 사체에 화장을 하고, 이를 익명의 이름으로 해리 보슈에게 쪽지로 전달한다. 그래서 사건은 '인형사'라는 이름으로 지칭되어 버린다. 그러던 중 한 제보자에 의해 범인을 뒤쫓게 되었고, 해리 보슈는 급박한 상황에서 의심스러운 행동을 한 남자를 죽인다. 그 후, 죽은 사람이 인형사의 범인이 아닌데 억울하게 죽어서 소송을 걸게 되고, 해리 보슈는 긴 시간 동안 법정 다툼을 벌이게 된다.

 

다소 실망스러웠던 점이 있었으니, 전개가 매끄럽지 못한 부분이었다. 죽은 범인이 정말 인형사의 범인인지에 대해서도 명쾌한 답이 없었고, 사건의 결말이 억지 반전으로 갑작스럽게 끝나버린 것이 황당했다. 퍼즐을 맞추듯이 딱 들어맞는 스토리를 해리 보슈 시리즈의 매력으로 생각하는 독자라면, 나처럼 이 책을 읽고는 다소 실망할 수 있을 것이다.

 

<콘크리트 블론드>가 1994년에 해리 보슈 시리즈 3편으로 출간되었기에, 다소 미숙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다른 모든 것이 그렇듯 시간이 지날수록 퀄리티가 높아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해리 보슈 시리즈가 지금까지 그래왔듯, 앞으로는 더욱 훌륭한 스토리로 독자들의 기대에 부합하리라 믿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