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 포터 2 : 비밀의 방 (2disc) - 할인행사
크리스 콜럼버스 감독, 다니엘 래드클리프 외 출연 / 워너브라더스 / 2007년 6월
평점 :
품절


영화관에서 봤을 때, 꾸벅꾸벅 조는 나를 발견하게 되었다. 잠은 오고, 영화는 봐야 되고 죽는 줄 알았다.  그래서 그 때 제대로 보지 못해서 오늘 집에서 다시 보게 되었다. 그런데 웬걸... 또다시 졸게 되지 않는가... 내가 이상한 건가... 그때 느꼈다. 책은 볼지언정 영화는 앞으로 계속 나오더라도 보지 않는게 좋을 것 같다고...

내가 해리포터를 책을 안보고 영화를 먼저 봤더라면 이런 일은 없었을 지도.. 그리고 내 주위에서 이 영화가 책보다 더 나았다라고 하는 사람은 별로 보지 못했다. 역시 책은 자신의 머릿속으로 상상력을 동원해 나름대로 호그와트성을 그리고 개성있는 해리포터를 그렸을 것을... 이 영화를 보게 됨으로써 앞으로 계속 해리포터 책을 보게 되더라도  자신의 머릿속에 영화로서 이미 저장되어 있는  그 해리포터와 론과 헤르미온느.. 그리고 호그와트 성에 새롭게 줄거리만 그리는 것.... 정녕 난 이것을 바라지 않는다. 내가 영화를 보기 전 내 머릿속으로 그린 호그와트 성은 영화속에 나온 성만큼이나 매우 멋있었는데 지금은 기억조차 나지 않는다.

이것이 바로 책과 영화의 차이가 아닐까... 해리포터를 비롯한 모든 책과 영화가 그렇다는 건 아니지만('냉정과 열정사이'는 그렇지 않았음..)  개인적으로 영화는 별로 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