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정과 열정사이 - Blu 냉정과 열정 사이
쓰지 히토나리 지음, 양억관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0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아오이의 이야기를 읽고, 한참이 지난 뒤 이 책을 읽게 되었다. 번갈아서 보면 더 좋았을 걸하는 생각도 들었는데, 나중에 잊혀질 때 쯤 그렇게 읽어볼 생각이다. 이 두 책에 대해 말하자면 일단은 기발하다. 그리고 참신하다. 어떻게 이런 책을 만들 생각을 했을까... 남여 작가가 하나의 내용을 남자주인공과 여자주인공으로 나누어서 쓰는 것.. 전에도 이러한 책이 있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아이디어 자체가 참신하고 좋았다. 또한 이탈리아의 피렌체를 배경으로 했기에 그들의 사랑이 더욱 아름다워 보인 것 같다. 더군다나 내가 이탈리아라는 나라에 관심을 갖게끔 해 준 책이니...

책 뒤에 역자후기에서 양억관씨가  '주인공 쥰세이~이런 연애 이야기다.' (아직 책을 안 보신 분들을 위해 다 적지는 않겠다.) 이렇게 한 문단으로 이 책의 줄거리를 요약해 놓으셨다. 그리고 한가지 당혹스러웠던 점은 끝에 '이런 연애 이야기다.'라는 말... 속으로 '이 분 참 솔직하시네'라는 생각을 했다. 내 동생도 이 책을 읽어보고 별 줄거리도 없다는 식으로 얘기했기에.. 혹시 이 분도 번역은 하지만 혹시 이책을 그냥 그런 이야기로 보시는 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

영화는 책의 이야기와는 조금 다르다. 영화도 꽤 재미있게 보았는데, 어떤 사람이 내가 그 영화를 감동적으로 보았다고 하니까.. 니가 아직 사랑을 안 해봐서 너도 사랑을 하고 나면 나중에 생각했을때 정말 영화같은 사랑을 했었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다고 했던 기억이 난다. 그래서 그럴까... 그 사람도 그냥 이런 연애 이야기다.. 라고 단순하게 말하겠지..

하지만 내가 좋았던 것은 조용조용하면서도 내면을 관찰해서 잘 묘사하는(?) 문체가 좋았고, 그래서 카페에서 커피한잔과 함께 음미할 수 있는 좋은 소설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역사를 끌어안은 거리.

21세기라는 새로운 천년기에 돌입한 지금도 아직 중세를 그냥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거리.

어리석음과 위대함이 동거하는 거리. 복원을 거듭하는 거리. 과거를 응시하는 거리.

-피렌체...

이렇게 묘사한 피렌체를 내가 어찌 좋아하지 않을 수 있으랴.. 피렌체를 내 맘으로 이끌어준 이 책에 감사한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04-12-10 23:16   URL
비밀 댓글입니다.

미미달 2005-01-18 12: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 민하구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