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팅게일의 침묵 가이도 다케루의 메디컬 엔터테인먼트 2
가이도 다케루 지음, 권일영 옮김 / 예담 / 2008년 1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가이도 다케루의 첫 소설 <바티스타 수술팀의 영광>의 주인공 다구치 - 시라토리 시리즈의 두 번째 소설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가 다른 일본 추리 작가와의 가장 큰 차이점을 꼽자면 현직 의학박사이자 의사이기에 물론 소설이 의료현장을 배경으로 하였고, 의학전문용어 또한 심심치 않게 등장한다는 점이다. 

<바티스타 수술팀의 영광>을 읽었을 때와 똑같이 느낀 것이지만,
오밀조밀한 재미는 없다고 보아야 할 것 같다.
의료 현장에 직접 종사하는 작가가 쓴 소설이기에 좀 더 리얼리티가 살아있다고 할 수 있겠지만, 줄거리 구성은 내가 좋아하는 미야베 미유키나 히가시노 게이고에 비해서는 턱없이 부족함을 느낀다. 

본격 미스터리라고 말하기도 뭣할 정도로 황당하게 결말 짓고,
억지 감동을 이끌어 낸다고 하면 지나치게 혹평하는 것인지도 모르지만 그린이까지 정성들여 책에 삽화까지 그린 겉으로는 아주 잘 만든 한국판을 읽기 전 기대 했던 독자에게 준 실망감엔 이런 혹평이 결코 심하지는 않을 것 같다.
추리소설을 제법 접한 독자라면 아주 뻔한 이야기에 시간 낭비라면서 책을 집어 던질 수도 있으리라는 생각도 든다. 

마치 SF에나 등장할 법한 리얼리티가 떨어지는 부분에서는 도대체 이 작가의 현 직업이 의사가 맞나라는 의구심이 들었지만,
역자가 그 부분에 대해서는 나같은 독자들을 위해 실제로 연구 중인 의학의 한 파트라는 설명을 해주었으니 그 부분에 대해서는 다소 흥미가 생겼다. 

여느 일본 추리 소설과 같이 같은 탐정이나 형사가 계속 등장하는 시리즈물로 나오는 가이도 다케루표 미스터리 소설이 과연 앞으로는 더 나아질지 궁금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