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member Me? (Paperback) - What if you woke up and your life was perfect?
소피 킨셀라 지음 / Bantam / 200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쇼퍼홀릭 시리즈로 인기를 얻은 소피 킨셀라의 시리즈와는 완전 무관한 기억을 상실한 주인공 이야기이다. 원서를 읽던 번역서를 읽던 그녀의 책을 읽으며 키득거리지 않은 적이 없는데, 이 책은 쇼퍼홀릭보다는 그 재미가 다소 떨어지긴 하지만, 내가 가장 처음 소피 킨셀라를 알게 해 준 책인 <당신만 아는 비밀>을 읽었을 때의 기분을 다시 느낄 수 있게 해주었다. 

사고로 인해 지난 3년간의 기억이 완전히 사라져버린 Lexi.
잃어버린 시간 동안 그녀는 전에는 전혀 상상하지 못했던 커리어우먼이 되어있었고, 그동안 성공에 대한 집착으로 점점 주변엔 친구보다는 적이 늘어나있었다.
기억이 돌아온 그녀는 3년 전의 착했던 Lexi로 돌아가있었지만 그녀가 저질러놓은 일이 너무나 벅차서 감당하기 힘들어진다.

기억상실증을 소재로 한 소설과 영화가 난무하지만,소피킨셀라가 만든 작품은 또 다른 매력으로 재미있다. 어쩌면 무척이나 상투적이기도하고 그녀 소설의 모든 특징들이 그렇듯, 언제나 동화처럼 왕자같은 남자와 사랑이 이루어진채 해피엔딩이 되지만,
다른 소설과 달리 너무 가볍고 뻔하지 않은 칙릿이 무엇인지를 보여주기에 내가 그녀의 소설을 사랑할 수 밖에 없다고나 할까.

무엇보다도 영국작가이고 거의 모든 그녀 소설의 배경이 영국이기에 더욱 친근한 기분이다. (그러나 영국작가 답지 않게 미국식 표현을 너무 많이 써서 드는 아쉬움 또한 크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