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at Paragraphs: An Introduction to Writing Paragraphs (Paperback, 2, Revised)
Keith S. Folse / Heinle & Heinle Pub / 2003년 10월
평점 :
품절


글을 쓰는 방법, 내용의 짜임새와 틀에 대해서 한국과 서구의 paragraph가 이렇게 큰 차이가 있는지 알지 못했다. 요즘 TOFEL이나 IELTS와 같은 고급 영어 시험에서 필히 서술형의 writing이 포함되어 있는데, 그런 부분에 대한 기초가 부족하다면 이 책 'Great Paragraph'가 무척 좋을 것 같다. 아직 에세이를 한 번도 써보지 못했지만, 그 전 단계인 Paragraph에 대해서 단원별로 각각의 지식과 여러가지 방법, 그리고 실습을 해 볼 수 있는 알찬으로 짜여져 있어서 책을 모두 마스터 한 후, 한 층 더 영어 글쓰기가 쉬워진 것 같다. 

Answer Sheet가 책에 첨부되어 있지 않고, 홈페이지를 통해서 알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이 과정이 무척 번거로워서 포기해버렸다. 소소한 것 같지만 이것이 내가 보기엔 굉장히 큰 단점인 듯 싶다. 그래서 영어 학습을 위한 원서는 Oxford나 Cambridge 출판사 외에는 쉽게 구입하기가 꺼려지는데, 처음 들어보는 생소한 Houghton Nifflin에서 나온 책임에도 이것 외에는 생각보다 실망스러운 부분은 적었다. 

또 이 책을 완벽히 공부하기 위해서는 필히 파트너가 있어서 자기가 쓴 글에 대한 피드백이 충실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야 실력이 상승할 수 있으며, 책의 구성 또한 혼자서 공부하는 책이 아닌 다른 사람들과 함께 토론하고 첨삭해 줄 수 있게끔 구성되어 있다. 한 단원씩 학습이 끝난 후 홈페이지에서 Quiz 또한 볼 수 있어서 Paragraph에 자신이 없다면 이 책이 매우 적합한 학습서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