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Grammar 1 (Test Kit 포함) - 초등영문법 The Grammar 1
송은주 지음 / 이퓨쳐 / 200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문법을 전체적으로 정리할 필요가 있을 것 같아서 풀어보았다. 그저 다른 설명 없이 이 책은 하나의 문제집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맨투맨이나 성문처럼 매우 문법 개념에 대해 구체적으로 나와 있지는 않지만 어느 정도 문법에 대해 알고 있다면 정리하는 의미로 풀어보면 좋은 책이다. 문제집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Answer Sheet이다. 답만 덩그러니 나와 있는 것은 책이 20%는 완성되지 못한다고 생각하는 내게 이 책은 딱 80%만 완성된 책으로 평하고 싶다. 모르는 문제는 도대체 누구에게 물어보아야 하나. 홈페이지에 올리면 답을 친절히 해주는 것도 아니고. 그래서 혼자 이 책을 공부하는 사람이라면 이 책 말고 차라리 중학교 영어 문제집으로 공부하는 게 더 좋다고 말하고 싶다.

수준은 'THE GRAMMAR 1'이니 만큼 굉장한 초급 영어이다. 중학교 1학년 정도의 수준이라고 보면 된다. 책을 다 공부하고 따로 TEST 북까지 별책으로 나와 있어서 평가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역시 답에 대한 해설이 없는게 어처구니없지만. 그렇지만 이런 단점에도 총 두 권에 왠만한 문법 개념이 나와있기 때문에 전체적인 문법 정리용으로는 괜찮은 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