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진 - Soul for Real
소울진 (Soulzean) 노래 /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Stone Music Ent.) / 200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연히 손 안에 들어온 음반. 자켓의 디자인과 가수의 이름에서부터 벌써 감미로움이 느껴진다. 한 곡씩 들어보면 역시나 거의 사랑이야기. 가느다란 목소리에서 나오는 부드러움이 더욱 사랑노래를 달콤하게 만들어주는 것 같다. 그 중 4번 트랙 '해후'라는 곡은 V.O.S의 박지헌이 피쳐링해 준 곡이다. 또한 몇몇 곡은 소울진이 직접 곡 작업에 동참하기도 했다.

소울진,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신인이지만 무수히 많은 신인들이 이름도 알리지 못한 채 사라지는 가요계에서 소울진 또한 그 조류에 편승해버린 하나의 신인가수에 지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 본다. 워낙 한국의 대중가요가 심심하면 사랑이야기나 떠들어대고 가장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을 수 있을거라 생각하는데 너도 나도 이런 생각으로 노래를 만들고 부르니 왠만큼 노래가 좋아서는 크게 어필되지 않는다. 그렇다고 소울진이 아주 놀라울만큼의 가창력을 겸비한 것 같지도 않고, 노래도 중독성 있는게 아닌 한 마디로 그저 그렇고 그렇고 그런 가수들 중의 그렇고 그렇고 그런 가수라는 안타까운 생각이다.

대중가요에서의 상실되는 creativity. 묻어가면서 적당히 인기 얻고 앨범 팔 생각이면 그저 안 나오는게 낫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