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운 아이드 소울 2집 - The Wind, The Sea, The Rain
브라운 아이드 소울 (Brown Eyed Soul) 노래 /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Stone Music Ent.) / 2007년 10월
평점 :
품절


음악을 좋아하는 이라면 '브라운 아이드 소울'을 모르는 이는 없을 것이다. 그리고 그들의 음악을 싫어하는 이들도 드물 것이다. 왜 '브라운 아이드 소울'일까?

내게 그들은 가을같은 존재이다. 그래서 떨어지는 낙엽을 보며 듣기에 좋은 곡들로 꾸며져 있다. 어쩜 이리도 장르와 보이스가 어울릴까. 이렇게 적합할 수 있다니 감탄을 연발할 정도다. 흔히 곡을 들을 때 처음 들어도 귀에 착착 붙는 경우가 있고 들을수록 좋은 곡이 있다.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앨범은 그 전자라고 생각한다. 때문에 계속 들으면 조금 질리는 맛도 있고 다소 대중적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대중적이면서 고급인 곡들로 꾸며져 있다고 감히 평할 수 있을 것 같다.

모든 곡들이 정말 굿이지만 '꿈'과 '바람인가요' 그리고 'My Story' 또 '추억 사랑만큼'이 특히 좋다. 하지만 다른 곡들도 이에 못지 않게 가히 예술이다.

대중적이면서 질이 높은 앨범을 만드는 건 쉽지가 않다. 흔히 대중가수들이 대중적인 부분에만 관심을 기울일 뿐 질이 높은 앨범을 만드는 것에는 큰 힘을 쏟지 않는 것 같기 때문이다. 하지만 브라운 아이드 소울처럼 방송을 많이 타지 않아도 이런 명품 앨범은 분명 사람들이 알아주고 그 값을 하기 마련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