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니들의 여행법 2 - 타이난, 타이중, 르웨탄, 타이베이, 이란 언니들의 여행법 2
최예선 외 지음 / 모요사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월28일부터 3월3일까지 3박 4일로 대만여행을 다녀왔다. 타이페이는 세 번째, 그리고 가오슝은 작년에 한 번 갔던 것 까지 합해서 무려 네 번이나 대만을 여행했다. 2016년 첫 여행의 계기는 생각보다 항공권 가격이 저렴하고 비행시간이 얼마 안 걸려서 급으로 한글날 연휴를 이용해서 갔었는데, 깜짝 놀랐던 부분이 너무 많아서 대만에 빠져버렸다.

 

뭐가 놀랐냐라고 묻는다면, 생각보다 깨끗한 도시와 친절한 사람들에게 감동받았다는 점이다. 어떤 호텔을 가던 보통 이상은 했다. 습하고 더운 기후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바퀴벌레와 쥐가 많은 곳이긴 하지만 내가 느낀 대만 사람들은 어쩌면 한국사람들보다 더 시민의식이 높을 정도로 깔끔했다. 여러 부분에서 일본과 비슷한 느낌을 많이 받았다. 그리고 내가 두 번 이상 여행하는 국가들의 공통점인 저렴한 물가! 비록 아주 저렴하지는 않지만 부담없이 놀기에는 나쁘지 않은 정도이다. 그리고 또 하나는 안전함! 내가 혼자 여행을 가도 대만은 위험함을 그닥 느끼지는 않을 정도로 안전한 곳이다.

 

도시의 특성이 거의 비슷해서 타이페이를 여행하면 사실 이제는 더 볼 건 없다. 그리고 한국과 아주 다른 점이 별로 없어서 이색적인 느낌도 별로 없긴 하다. 그럼에도 내가 대만을 사랑하는 건 앞에서 장점으로 내세웠던 점들과 여행만의 자유로움 때문이다.

 

이번 여행에는 책의 도움을 얻어보고자 검색해서 알아낸 이 책을 모두 탐독하고 여행을 갔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이 책에서는 타이난을 시작으로 타이중과 타이페이의 여정으로서의 여행을 보여주고 있으며, 비중이 타이난과 타이중이 더 높기 때문에 그닥 도움은 되지 않았다. 그러나 책을 덮고 한 가지 결심한 바가 있으니, 타이난은 꼭 한 번 가보고 싶은 곳으로 리스트에 올렸다는 것. 옛 수도의 아기자기하고 조용한 분위기의 도시라니... 아직 대만에는 가야 할 곳이 너무 많은데 그 중 타이난은 가장 먼저 가봐야 할 곳이 되어 버린 것 같다.

 

책은 요약하자면 여자 네 명이 함께 여행한 기록을 담은 에세이로서, 제목에서 조금은 기대되는 유쾌함이 전무하여 조금 아쉽긴 하였지만, 내가 대만을 여행하며 느꼈던 부분들을 많이 공감할 수 있어서 좋았다. 이번 여행 역시 시간은 화살처럼 가버렸고, 나는 이미 내 집에 와 있고 여행의 후유증을 간직한 채 내일부터은 또 다시 일상에 복귀하게 될 것이다. 한 가지 또 다른 희망을 맘 속에 간직한 채 말이다. 바로 다가오는 5월의 여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