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의사의 죽음 해미시 맥베스 순경 시리즈 13
M. C. 비턴 지음, 문은실 옮김 / 현대문학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늘 기다리는 해미시 맥베스 시리즈이다. 이번 편인 <치과의사의 죽음>은 해미시가 엄청난 치통을 겪고 치과를 찾으면서 시작된다. 스코틀랜드의 시골에서 사는터라 의료 인프라가 빈약하여, 제대로 된 치과를 찾기가 어려운 환경에서 악명높고 실력 없는 치과의사를 알게 된다. 온갖 추잡한 소문에 휩싸인 의사가 이내 사건의 중심에 있게 되고, 해미시는 또 다시 열렬하게 사건을 파헤치게 된다.

 

해미시 시리즈를 줄곧 읽다보면 공통점을 발견하게 된다. 구성이 비슷해서 다소 진부한 느낌도 가질 수 있다. 마을에 들어온 이방인이 갑자기 죽게 되고, 그 어떤 명예욕도 없는 해미시가 사건을 파헤치고 손사레를 쳐도 공은 해미시의 성과로 가는 것이다. 물론 뻔할 수 있지만, 이런 뻔함 속에서도 해미시의 로맨스가 이를 상쇄해주기 때문에 시리즈가 재미있어진다.

 

이번 편에는 프리실라의 친구와 해미시의 로맨스가 빛났다. 그런데 결국은 해미시가 그녀에게 뒤통수를 맞게 된다. 마음을 줬는데, 결국은 상대방이 자신의 마음과 같지 않다는게 얼마나 슬픈 일인지... 해미시의 외로움과 배신감이 이번 편에서는 더욱 크게 느껴졌다.

 

언제까지 프리실라와 이렇게 밀고당기기를 할 것인지. 그리고 프리실라의 마음은 어떤 것인지 궁금해진다. 왠지 알것 같기도 하고 말이다. 여자, 남자를 떠나서 사람의 마음은 거의 비슷하지 않을까? 그런 의미에서 나는 해미시의 마음도, 프리실라의 마음도 이해가 간다. 해미시 맥베스 시리즈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이 바로 이런 러브라인이다. 미묘하면서도 심리를 정확히 간파해내는 점에서 말이다.

 

역시! 다음 편이 어김없이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