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주 - Only One
성시경 외 노래 /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Stone Music Ent.) / 2007년 2월
평점 :
품절


故이은주. 그녀의 자살 소식을 접했을 때는 한창 입시가 끝나고 대학입학을 앞두었을 무렵이었다. 평소 그렇게 좋아하는 배우도, 그렇다고 좋아하지 않는 배우도 아니었지만 한창 인기의 절정에 있었던 그녀의 자살 소식은 나에게 무척이나 충격이었고, 지금도 그 충격이 쉬이 가시지 않는 것 같다. 그녀가 고인이 되고 나서도 불과 얼마전에 가수 '유니' 또 탤런트 '정다빈' 과 같은 한창 꽃같은 나이의 연예인이 자살로 생을 마감했지만 이은주의 자살 소식을 접했을 때만큼의 큰 충격은 느껴지지 않았다. 그만큼 그녀의 자살은 그 어느 누구도 예상치 못했던 대사건이었기 때문이리라.

그녀가 고인이 된지 이제 2년이 되어간다. 그리고 이 앨범이 나왔다. '이은주를 위한 것이 아닌, 이은주의 이은주에 의한 앨범'이라는 이름으로 말이다. 앨범 속에서는 그녀가 영화 '주홍글씨'에서 불렀던 'Only when I sleep'의 다양한 버전이 수록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녹음 할 당시의 그녀의 육성 "다시할께요."라는 말까지 들을 수 있어서 깜짝놀랐다. 이 밖에도 앨범속에는 동료배우 유준상, 이규한등이 故이은주를 그리워하는 애틋함으로 부른 노래들이 수록되어 있다. 그녀가 생전 출연했던 많은 작품과 관련되어 있는 곡들이기에 들으니 다시금 그녀의 모습과 더불어 작품도 함께 떠오른다.

한곡씩 듣고있으니 또 다시 그녀가 그리워지고 슬픔이 물밀듯 밀려와 눈물이 날 것 같다. 그녀는 이제 이승에서는 한 줌의 재로 남아 있을 뿐이지만, 그녀의 남겨진 목소리와 그녀가 출연했던 드라마와 영화를 보노라면 아직도 그녀가 죽었다는 사실이 믿어지지가 않는다. 이 앨범은 나처럼 故이은주를 그리워하는 이들을 위한 그녀가 줄 수 있는 마지막 선물이기에 더욱 소중한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