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8회 마봉춘 대한민국 영화대상을 보고나서 

먼저 든 생각은 

대종상 영화제는 왜 이렇게 후지지?  였다.. 

대종상 영화제는 

40여년을 이어왔다는 게 무색하게 

격이 없는 그저그런 영화제에 불과했다. 

얼마전 그걸 보고 참 별로다, 

어떻게 영화배우가  

저리도 참석을 안 할 수 있는지 

놀라웠다.  

앞 두 세줄만 영화배우였다, 

그것도 수상하는 배우들 위주..  

 

송윤아의 화려한 오프닝으로 시작한 

(마치 오스카 시상식같다ㅋ) 

대한민국 영화대상은 

몇몇 소감이 인상적이었다. 

시상식 내내 회자되던 

(김윤석이 시상하러 나와서  

박철민씨가 얼마나 떨렸을지 알겠습니다 하기도 하고ㅋㅋ) 

배우 박철민의 시상소감은 재기발랄했고 

남우주연상 여우주연상의 소감도 좋았다. 

원빈은 말을 못 하는 사람이 아니었다. 

대종상 영화제에서도  

대한민국 영화대상에서도 

기대이상이었다. 

울컥 해서 말을 못잇는것도 자연스러웠고 

마지막에 

아저씨 영화관객과(영화를 빛나게 했다는 표현을 써가며) 

자신의 팬을 챙기는 멘트가 인상적이었다.  

 

서영희의 여우주연상 수상소감은 

다소 길고 후반부는 식상한 감이 

없지 않았지만 

가장 감동적이었다. 

다른 배우들은 한단계 한단계 잘 올라가는데 

나는 왜 이렇게 힘들까 

난 재능이 없는 걸까 

나쁜 생각도 많이 했단다. 

화려한 외모도 아니고 

스포트라이트를 받을 만한 계기도 없었던 배우였기에  

그녀의 소감을 들으며 찡해졌다.

이 세상의 많은 이들도 

이 비슷한 생각을 하며 살아가는 것 같다.  

 

내가 서영희를 주목하게 된 건 

시트콤 그분이 오신다에서였다. 

피자가게를 하는 이문식의 여동생 역할이었는데 

극중 영화배우였다.  

재기하려고 콘티가 이상한 아이스크림 광고를 찍게 되는데 

그 유명한 돌아이바(왠지 똘아이바로 읽어야 느낌이 사는 것 같다)였다. 

얼굴을 망가뜨려 완전 이상한 표정을 지으며 

똘아이바를 외치는 서영희를 보면서 

아무리 시트콤이라지만 여배우가 저런 이미지가 생기는 것에  

아랑곳않고 참 대단하다, 정말 열심히 한다는 느낌이었다.

이제 서영희는  

진짜 배우로 인정받는 단계에 왔나보다.. 

더 좋은 배우가 되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