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rst 

 

영어 제목이 thirst인데, 왜 박쥐라는 제목을 달았을까? 

개봉날 오후 그러니까 평일 오후에 반쯤 찼다. 

박찬욱의 파워를 느낄 수 있었다. 

송강호에 김옥빈에 광고를 그렇게 때려대니.. 

네이버에서 박쥐의 장르를 보고 쓴웃음이 났다. 

멜로 애정 로맨스로 분류되어 있었다. 

SF 호러 아닌가? 

어디에서 애정을 멜로를 느낄 수 있는지 묻고 싶다. 

룸메이트의 말처럼 

박찬욱 감독이 절절한 사랑이야기에 관심 둔 적이 있었던가?  

 

친절한 금자씨를 곰티비로 봤는데 

튀는 대사도 많고(기도는 이태리타월이야 같은) 특이해서 좋았다. 

감독은 미술과 음악에 상당한 조회가 있는 사람인가보다.. 

음악은 클래시컬해서 좋았다. 

바로 CD를 주문했다. 

CD와 속지 다 만족스러웠다. 

음악에서 가톨릭적 느낌이 강하다.  

어느 성당, 형형색색 스테인드 글라스 창가에 앉아 

오르간 소리를 듣고 있는 것 같다.  

 

생각해보니 

박찬욱 감독 영화를 극장에서 계속 놓치고 있었다. 

다음 영화는 무조건 봐야지 했던 터라 

일부러 기사도 안보고 

빨리 가서 봤는데 

그저 그런 영화였다. 

뭘 말하고 싶었던건지 잘 모르겠다.    

친절한 금자씨보다 나은 영화를 기대했는데 아니었다.

친절한 금자씨가 300만 관객의 영화라 들었는데 

이건 절대 거기 미치지 못할 것이다. 

 

난 워낙 비위가 좋아서 

보기 힘들지 않았는데 

절친은 토할 것 같고 뛰쳐나오고 싶었다고 했다, 

피를 그렇게나 보여주니 말이다.. 

룸메이트와 한 친구는 이런 영화를  

볼 수 없는 류이다. 

비위가 약해서..

 

송강호나 김옥빈보다 

김해숙과 신하균의 연기가 눈에 들어왔다.

김해숙은 유리창을 두드리는 등장부터 

예사롭지 않았다. 

완전 하하 어머니 김옥정(이름이 맞는지 모르겠다)여사 스타일로 나오는데 

짧은 단발에 살 두둑한 얼굴 진한 눈썹 화장 등등 

이 영화의 분위기와 맞아 떨어지고 그럴싸하다. 

중년에도 살 없는 비현실적인 배우들이 많아서인지 

살 있는 얼굴, 살 있는 몸매가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아줌마의 모습이다..  

영화속 신하균의 첫 씬  

" 엄마, 9번이 안나와.." 

어떻게 저 대사를 저렇게 칠 수 있을까, 

너무 웃겼다. 

그 약간 비정상적인 표정과 말투.. 

 

김옥빈은 

몽유병인 척 하며 

맨발로 새벽 거리를 달린다. 

남자든 여자든 배우들이 달리는 씬을 봤는데 

김옥빈처럼 달리는 사람은 없었다. 

육상선수처럼 달리는 김옥빈, 

태권도 유단자라더니  

그녀는 액티브한 모든 것을 좋아할 것 같다. 

오버 더 레인보우 에서  

춤도 수준급이었는데,  

지하철역에서 웨이브를 연습하던 장면이 멋졌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