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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3집 악몽 (LP)
포이보스 / 1999년 7월
평점 :
품절
가만 듣고 있으면,
김종서는 목소리 자체가 넘 매력적이다..
게다가 이 앨범은 모든 곡이 다 좋다..
우열을 가리기 힘들 만큼..
특히 후렴구들이 다 좋다..
+ 작사가 정형진의 말..
연극에 있어서 외젠느 이오네스코를 모른다는 것은 세익스피어를 모르는 것과
동의의 무지라고 했다. 그만큼 그는 연극사에 굵은 한 획을 긋고 지난 3월 28일 사망했다.
그는 현대 부조리극의 창시자로, 현실의 모든 사물이 궤도를 벗어나
뒤바뀌고 어긋나는 대화를 통해
논리의 풍자와 기발한 대사가 돋보이는 작품세계를 보여줬고,
우리나라에서도 공연된 그의 대표작 '대머리 여가수'는
내가슴 속에 깊은 울림을 전해줬었다.
냉소적이고 반어적인 표현으로 더 강한 메시지를 전달했던
그의 방식으로 본
요즘 세상이란 바로 이런 모습이 아닐까?
진실을 노래하지마 공허한 울림뿐
지금쯤 그 무덤 비석엔
비웃음만 남아
눈물 흘릴 필요도 없어 기도도 하지마
저기 휘청이는 도시로 그냥 뛰어가
이젠 누굴 믿어서도 안되지
사람들이 마음속에 날카로운 칼이 숨어 있지
꿈은 항상 절망에 가렸고
진실은 여기 껍질만 남았어
이 세상 어디도 영원이란 없는 것
더 이상 슬퍼하지마 몸부림치지마
이별에 아파할 가슴은 떠나가 버렸어
꿈은 항상 절망에 가렸고 진실은 여기 껍질만 남았어,
이 부분은 가사도 좋지만,
멜로디도 좋고, 김종서의 표현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