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어렸을 때 정확히는 초딩 5학년 때 난 청와대에 초청이 된 적이 있었다.
어머니의 치맛바람 덕에 세상에나~! 학교 대표로 어린이날 청와대에 초대를
받고 그곳 잔디밭에서 다과를 대접받고 당시 대통령과 영부인과 악수까지
하는 영광을 누린 적이 있다. 선물로 어린이날 기념 메달과 당시 대통령의
기념우표책을 하나 받았다. 어린나이엔 대단한 영광이라고 생각했지만, 지
금생각하면 참 부끄럽다. 하긴 그 당시 대통령은 합법적이지 못한 폭력과
무력으로 정권을 잡은 인물이였으니까.

2.
역삼동의 사무실에 다닐 때 였다. 소장님은 H건설사의 높은 직책까지 있으
셨다가 L모씨의 권력싸움(?)에서 밀려나신 분이셨다. 사실 학자라는 개념이
더 강하셨던 분이였다. 특히 구조쪽으로.. S백화점의 붕괴사고때는 착출(?)
되셔서 사고경위조사까지 맡으셨으니까. 그리고 아직도 존경하는 분 중에
하나이다.(그러면서 전화도 한번 안하냐..ㅋㅋ) 어느날 소장님의 손님이 오
셨고 난 그분의 얼굴이 어디서 많이 본 분이라고는 생각했지만 누군지 몰랐
었다. 그분이 가신 후 그분이 당시 대통령의 오른팔이였던 H모씨라는 사실을
알았다. 그렇게 만났던 분은 지금 사무실의 또다른 소장인 P소장의 프로젝트
에 파리처럼 끼여들어 관에 관련된 걸 해결해주겠다는 조건으로 몇십억을 요
구하고 있다. 참으로 불쾌하기 그지 없다..정치하는 것들이란....쯔쯔..

3.
지금 다니는 사무실에서 포기한 프로젝트가 하나 있었다.
K소장은 몇번의 검토끝에 결코 수익성이 안난다는 판단아래 중도하차한 프로
젝트는 강남권의 B동의 재개발이였다. 고만고만한 5층 주공아파트가 한떼로
몰려있던 단지였고 재개발이 원활하게 진행된다면 고액의 설계비를 챙길 수
있는 왕건이 중에 왕건이 였지만....포기를 했고 그 판단은 옳았다고 보고 싶다.
어느 강남권 재개발 아파트가 그렇듯이 이 곳도 실소유주들은 거의 안살고 학군
때문에 사는 세입자들이 대부분이였다. 재개발 조합 회의를 했더니 쟁쟁한 실소
유주들이 나섰는데.. 법조계, 정치계, 건축계, 행정계..하다못해 조폭까지..
어머어마한 권력을 쥐고 있는 실소유주들의 위용에 기세가 눌렸었다.
그때나 지금이나 부동산과 아파트 규제가 강하게 시행되는 시기였었다.
하지만 나랏법이 대수인가 이들에겐 그 위에 자신들이 군림하고 있다는 오만이
팽배했었으니... 법에 의해 올릴 수 있는 층수와 크기의 제한을 무시하면서
타워 펠라스 같은 건물을 요구하고 있었다. 법으로 안된다는 이야기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막무가내인 그들에겐 그만한 빽이 있었다는 사실을 나중에 알게 되었다.

초기 조합회의때 L이라는 정치인이 나타났다는 것이다.
자신이 책임지고 초고층 아파트를 올려주겠다는 공약 비스무리한 발언을 이들앞
에서 했고, 이에 고무된 조합원들은 나랏법까지 무시하면서 생떼를 쓰고 있는
상황이 지루하게도 지금까지 연장되고 있는 상황이였다.

결국 우리는 포기를 했고 그 사업을 주체하는 시행사는 아직까지도 지지부진하게
돈도 안나오는 이일에 매달리고 있다고 한다. 혹시 모르지 정권을 바뀌기를 간절
하게 바라는 그들의 바램이 이루어져서 언젠가는 초고층 거대 아파트 단지로 거듭
날지...

 

지금까지 내가 살아오면서 만났던 직. 간접적인 정치인들의 행동은
하나 하나 마음에 안드는 것 뿐이다.

하긴 대한민국에서 가장 낙후된 것이 정치였지..? 아마....

 


댓글(4)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라주미힌 2006-05-03 10: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회사내에도 있잖아요.. 일은 안하고 '정치'만 하는 것들... 입만 살아가지고..
우리 회사에 아주 심한 놈 있어요

Mephistopheles 2006-05-03 10: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있죠 .....^^;;;(순간 찔리는 매피스토..)

mannerist 2006-05-03 11: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명박 시장이 집권 중 저지른 짓 중 최악의 최악의 최악이 강북지역 용적률 손댄거란거... 어디가면 좀 들을려나요. -_-a

Mephistopheles 2006-05-03 11: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매너님...전 그것만은 아니라고 보고 싶은데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