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ED 더 좀비스 시리즈
가네시로 카즈키 지음, 양억관 옮김 / 북폴리오 / 2006년 2월
구판절판


"상식적인 행동으로는 절대 진실에 접근할 수 없어" -아기--89쪽

"너 빌리 엘리어트 라는 영화 봤냐?"
고개를 가로 저었다.
"영화 좀 봐라." 하고 박순신이 퉁명스럽게 말했다.
용쟁호투도 모르는 나에게 넌더리가 났을 것이다.
아기가 말을 이었다.
"그 영화 말이야 간단히 말하면 영국의 가난한 노동자 계습 남자애가 발레리나가 되려 하는 이야긴데, 주인공 남자애가 처음부터 끝까지 뛰고 돌고 그래. 왠지 알아?"
나는 고개를 저었다
"도약은 자신이 있는 장소에서 떠나고 싶다는 의지의 표현이야. 발레의 도약도 마찬가지지. 그걸 주테라고 하던가?"
나는 고개를 끄떡였다.
"발레의 주테도 그래. 옛날 유럽의 철저한 계습사회였으니까. 전통이니 인습이니 인간을 구속하는 중력을 벗어나 얼마나 높이 뛰어오를 수 있는가를 보고 관객은 감동하는 거야"
아기는 거기까지 말하고 익살스럽게 어깨를 으쓱하며 말을 이었다.
"내가 읽은 책에 그렇게 씌어 있었어"
"처음 듣는 말이야"
아기는 웃으며 말했다.
"언젠가 너의 주테를 보여줘"-188~189쪽

"그렇지만 가나코의 기분도 알 것 같아. 그애들은 좀 특이하니까. 그리고 터프하지. 그렇지만 가나코, 그애들도 처음부터 터프하지는 않았어. 하늘을 날려다가 몇 번이나 추락하고, 누군가에게 날개를 잡히기도 하고, 그럴 ‹š마다 조금씩 강해져서 자유롭게 하늘을 나는 새에 가까워져 가는 거야."
아기 어머니는 일단 거기서 말을 끊었다가 두 손을 날개처럼 펼치며 말을 이었다.
"가나코 짱도 조금씩 강해져서 그애들이 있는 세계로 날아가 같이 놀아봐. 정말 즐거울 꺼야"-276쪽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mong 2006-03-01 10: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역시나 멋쥔 녀석들이야요~

Mephistopheles 2006-03-01 11: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녀석들은 제가 좋아하는 영화애기를 하다보니 나도 모르게 밑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