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하게도 북플 이벤트에 또 당첨이 되었다. 올해 독서 계획을 정리해서 올렸었는데, 단순하면서도 구체적으로 목표를 세우는 것 그리고 독서 계획을 북플 이용과 연계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계획을 세웠었다. 이제 올해도 벌써 한 달이 지났는데, 일단은 계획대로 꾸준하게 독서가 진행되는 듯 하다. 다만 전공 서적을 계획만큼 읽지 못했고, 영어 원서는 계획보다 많이 읽었다. 한문 원전은 성실하게 읽고 있는데, 조금씩 실력이 느는 것 같아서 뿌듯하다. 그런데 처음 계획했던 목표 중에서, 읽은 책들을 리스트로 정리하는 목표는 조금 수정을 해야겠다. 매달 그 달의 리스트를 작성하려고 했는데, 한달에 읽는 책의 권수가 그리 많지는 않아서 일년에 두번 상반기와 하반기로 구분하여 리스트를 작성하도록 해야겠다. 그리고 외국도서 리스트는 일년에 한번만 작성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북플에서 또 새로운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받을 수 있는 스탬프가 두 가지 추가되었는데, 하나는 이미 받았고 나머지 하나는 받을 예정이다. 소장한 도서를 백권 이상 추가하면 블루투스 키보드를 받을 수도 있는데, 나는 지난 이벤트에 당첨되어서 블루투스 키보드를 이미 받았다. 계속 무언가를 시도하고 새로운 이벤트를 시행하는 것을 보면, 알라딘에서 북플 마케팅에 굉장히 적극적인 것 같다. 사용자들의 의견이 잘 반영되어서, 점점 더 편리하고 유용한 어플로 발전하면 좋겠다.

 


댓글(10)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AgalmA 2015-02-06 18: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북플에 아쉬웠던 독서통계 기능을 차후 보강하겠다는 소린 반갑더군요.(주간/월간 이런 거 말고 제발 장르별로~)
카카오스토리도 초창기와 달라져 광고가 넘쳐나 사람들이 많이 빠져나간다고 하던데, 알라딘-카카오페이가 왜이리 시끄러운가 살짝 이해가 되는 부분...
sns 기피하는 저로서는(북플로도 벅참) 북플 새 이벤트는 그림의떡이네요ㅎ
알라딘의 북플이 꾸준히 좋은 이벤트들로 알차졌으면 합니다

라파엘 2015-02-06 18:16   좋아요 0 | URL
말씀하신 것처럼, 장르별로 독서통계를 확인할 수 있다면 정말 좋겠어요 ~ 그러면 자신의 독서가 어느 분야에 편중되어 있는지 살펴볼 수도 있을 테니까요 ㅎㅎ
SNS는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북플로도 충분한 것 같아요 ~ 소중한 시간을 중요하지 않은 SNS들로 낭비할 필요는 없지요 ㅋ

cyrus 2015-02-06 14: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축하드립니다. 알고 지내는 이웃에서 경사스러운 일이 있으면 같이 기뻐하고 축하해줘야죠. ㅎㅎㅎ 이번 스탬프 이벤트는 포기하렵니다. 페이스북 친구를 북플에 초대하고 싶은 마음도 없고, 형광펜 스탬프를 하나 받으려고 평소에 쓰지 않는 밑줄긋기는 하고 싶지 않더라고요. 밑줄긋기 기능이 있는 글을 읽으면 밑줄긋기 안에 있는 텍스트는 항상 글 밑에만 있더라고요. 밑줄긋기가 글 중간중간에 넣을 수 있도록 해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라파엘 2015-02-06 18:18   좋아요 2 | URL
정말 감사합니다 ~ 사이러스님 ㅎㅎ
밑줄긋기를 글 중간 중간에 넣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저도 정말 바라는 기능이예요. 그러면 훨씬 보기좋게 글을 쓸 수 있을텐데 말이죠 ㅋㅋㅋ

라로 2015-02-06 15: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지금까지 알라딘에 이벤트라서 참여한 적은 거의 없어요. 그런데 재밌어서 참여했는데 당첨된 경우가 종종있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이중으로 기분이 좋더군요. 참여해서 즐거운 이벤트를 만들어주는 센스있는 알라딘 직원들에게 새삼 고마움을 느껴요~~~.

라파엘 2015-02-06 18:20   좋아요 0 | URL
저도 좋은 이벤트에 항상 감사하고 있어요 ~~~
꼭 이벤트가 아니더라도 스탬프를 모으는 건 나름 재미가 있네요 ㅋ

책방꽃방 2015-02-06 17: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축하드려요, 사진 편집만 어떻게좀 잘 되면 좋겠어요^^

라파엘 2015-02-06 18:24   좋아요 0 | URL
감사합니다 ~ 정말 사진 편집이 깔끔하게 지원되면 편리하겠네요 ^^

수이 2015-02-06 18: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축하드립니다 안단테님~~ 아 부러워요. 그래서 새로운 이벤트 도전해보려고 하지만 게으름이 지나쳐 아무래도 힘들듯 싶습니다. 근데 안단테님 북플 왜 이리 간만에 놀러오는 기분이죠?;;

라파엘 2015-02-06 18:28   좋아요 0 | URL
감사합니다 야나님 ~~ 간만에 오는 느낌이라도 놀러오는 기분이라니 참 좋네요 ~~~ ㅋ 야나님은 저보다 오랫동안 꾸준히 서재를 사용하셨으니, 이벤트는 언제든지 결과적으로 따라올거예요 ㅎㅎ